과장급 프리랜서 급여?
글쓴이: cleol / 작성시간: 월, 2007/05/14 - 9:37오후
과장급 프리랜서 급여가 얼마나 될까요? 자바를 사용하는 웹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냥 게시판 몇 개 올리는 개발은 아닙니다.
꽤 복잡한 서비스를 개발해야 하는데 내부 인력이 모자라 한 명을 프리랜서로 쓰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세 파트로 나뉘는데 한 파트를 책임지고 개발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아..구인 광고는 아닙니다. 이미 몇 사람 면접을 봤고 또 한 명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급여가...다들 생각했던 것 보다 세게 부르더군요. 저희 회사 과장급 급여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음... 저희 회사가 좀 짜기는 하지만...뭐 -_-
예를 들어, 좀 애매하지만 "자바 개발 5년차, 다수 SI 프로젝트 참여 경험" 정도면 프리랜서로 보통 어느 정도 월급여를 받나요?
Forums:
제가 썼던 방법은 ..
연봉으로 환산했을 때.. 대충 프리랜서가 들어와서 더 추가로 벌 수 있는 금액의 1/3 ~ 1/10 사이였습니다.
벌 수 있는 금액이 작으면 1/3 많이 벌 수 있다면 1/10 까지였죠.
평균적으로는 1/5 정도 지급했었고, 저도 예전에 그렇게 받았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1억짜리 프로젝트고 그 사람이 들어와서 기여할 수 있는 게 5천만원이며, 기간이 6개월이다.. 라고 하면 5천만원의 1/5 정도를 연봉으로 환산했었죠. - 그러니깐 대충 6개월간 1천만원 정도 ?
한번 계산해 보세요. 그리고 그 프리랜서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용(월급 나가는 것도 비용입니다.) 등등... 쭉 적어놓고 계산해 보면 적정한 임금 수준이 나옵니다. 만일 그 사람이 그 제안을 수용한다면 좋은 거고 아니면 다른 사람을 찾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터무니 없이 비싸게 부르는 경우도 많거든요.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저도 수개월간
저도 수개월간 프리랜서인 상태라 관심이 가는 글이네요.
일단, 저 같은 경우는 최소한 최종 정규직 회사에서의 연봉, 최대로는 그 두배까지 일하고 있구요.
우선 업무의 난이도가 중요하지만, 대개는 최종 회사나 최종 업무 기준으로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리랜서인 경우는 정규직 직원에게 부담하는 제 비용 (4대 보험, 기타 관리비 등 )이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정규직 직원에게 주는 수준보다 높아야 할 것입니다.
게다가 사후 처리 ( 버그 수정 문제 등 ) 문제도 있고, 해당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센티브까지도 고려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뭐 인센티브가 없는 경우라면 아니겠지만요.
그래서 면접 보신 분들의 경력서에 비용 관련해서 기준 삼을만한 내용이 적혀있다면 그걸 기준으로 위와 같은 고려 사항을 감안했을 때에도 너무 높게 부른다싶으면 다른 개발자를 알아보셔야겠지요.
아무튼 저는 아직 단련이 덜 돼서 그런지 돈 얘기 할 때가 제일 어렵더군요. ^^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음... 답변해주신
음... 답변해주신 내용들이 뭔가 살짝 답답한듯하여...과감하게 제가 구체적인 액수를 적어보려 합니다.
저희 회사에는 kldp 들락거리는 사람이 없는 듯 하니.. 뭐^^
우선 작업 내용을 조금만 더 밝히자면 ... 문제 은행 + 온라인 시험 비스무레한 겁니다.
문제 유형이 수능 이상으로 다양하고(교육용 서비스는 아닙니다.),
이전 답변에 따라 동적으로 문제가 바뀌는 등 좀 복잡한 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응시자(?) 들의 답변에 대한 다양한 통계와 추적 기능이 필요하구요.
실제 투입 기간은 3개월. 어쩌면 4개월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급여는 대략 월 350 정도입니다. 저희 회사 기준으로는 잘 받는 과장급입니다.
제 생각에는 제법 좋은 급여라고 생각했는데 오신 분들은 그 이상을 부르시더군요.
개발 내용이 간단치 않을거라고 이야기해서 세게 부르시는 건지, 아님 제가 시세(?)를 너무 모르고 있는 건지.
구체적인 액수를 밝힌만큼 답글 달아주시는 분들도 속 시원하게 구체적으로 좀 말씀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나가던
지나가던 과객입니다.
저는 주로 사용자의 입장인데 그분들 월급여가 350이 적정선이라면
계약직으로 500 정도는 무리가 아니라고 봅니다.
업종은 좀 다르지만 정규직 월 700 이 프리로 뛰면 1500-1800 정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IT업계 기준으로 자바 프리랜서 과장급이면
연 5000~7000 정도로 환산해서 계산하면 됩니다.
물론 SI업계에서 날고 기었다는 조건하에서 입니다.
====================여기부터 식인어흥====================
어흥 몰라 어흥? 호랑이 어흥!! 떡 하나 주면 어흥!! 떡 두개 주면 어흥어흥!!
그 정도면 좀 짠편인것 같습니다.
일의 난의도와 종류에 따라 틀리지만 보통 그 이상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4대보험, 상여 및 각종 혜택이 없기 때문에 그것까지 고려를해서 책정해야될듯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