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c 팀블로그 문 열었습니다.

yundream4의 이미지

나름 위키마니아를 자칭하면서 위키만을 줄기차게 고집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검색엔진 개발 관련일을 하게 되면서 블로그를 알게되고(그전에도 블로그를 알고 있긴 했지만, 제 사용목적과 맞지 않아서 그닥), 블로그를 깔짝이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나름대로 좋은 점이 있더군요. 블로그+위키를 하게 되면, 블로그로 빠르고 손쉽게 정보를 교환하고 위키로 얻은 정보를 정리해서 지식으로 만들고.. 북미/유럽 개발자 커뮤티니의 경우 이러한 시스템을 잘 활용하고 있기도 하구요.

우리나라는 아직 그닥인거 같지만 말이죠. 블로그와 위키간에 균형이 너무 깨어져 버려서 균형을 맞추기 힘든 상태라고 해야할려나.

어쨋든 그렇게 깔짝 대다가, 팀블로그라는 개념을 접하게 되었고, 4월 15일인가 부터 계획하고 이렇게 저렇게 하다가 오픈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능도 부족하고, 버그도 많고 하지만 차차 수정해 나가면 되겠죠.

블로그진, 위키기반의 진정한 팀블로그(지금은 그냥 커뮤니티형태), 트랙백 분석을 통한 블로그 네트워크등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흔히들 얘기하는 전문가가 모인 팀블로그는 아닙니다. 굳이 성격을 규정하자면, 전문가가 되고싶어하는 팀블로그?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http://teamblog.joinc.co.kr 이고, 팀블로그에 대한 구상,계획,지향점등은 http://teamblog.joinc.co.kr/index.html?t=http://teamblog.joinc.co.kr/Cteamblog/trackback/1&o=6&gid= 에 정리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