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하시는 글에 대해 저작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http://kldp.org/node/79736 에서 잠깐 논의되던 것인데 오늘(4월 29일)자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BBS나 블로그에 새 글을 작성하실 때 저작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선택하실 수 있는 저작권은 총 8가지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변경금지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 Public Domain

따로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맨 위에 있는 All Rights Reserved 로 들어갑니다. creative commons에 대해서는 http://www.creativecommons.or.kr 를 참고하시고,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에 대해서는 http://www.gnu.org/licenses/fdl.html 또는 http://korea.gnu.org/people/chsong/copyleft/fdl-1.2.ko.html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정 저작권을 선택할 경우 글 하단부에 자동으로 해당 저작권 관련 내용이 추가됩니다. 혹 위의 9가지 이외에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저작권이 있을 경우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는 개발자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부탁입니다. 본 저작권 표시 기능은 http://drupal.org/project/copyright 의 drupal modul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 이 모듈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실 수 있다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 답글에 대한 저작권 표시 기능: 현재는 정의한 저작권에 대해 site-wide 저작권, 노드별 저작권 등 두가지로 추가할 수 있는데 답글에 대해서도 원하는 텍스트로 저작권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 사용자별 기본 저작권 선택 기능: 각 사용자가 사용자별 프로파일 등에서 원하는 저작권을 선택하면 다음부터는 해당 저작권이 site-wide 기본 저작권과 다르더라도 일일이 추가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KLDP의 경우는 전통적인 All Rights Reserved가 기본이라 creative commons를 적용하시고자 한다면 매번 글을 쓰실 때마다 명시적으로 선택하여 주어야 합니다.
- 사용자가 올린 예전 글들에 대한 저작권을 한꺼번에 지정할 수 있는 기능: 현재는 예전에 올린 글에 대해 저작권을 지정하려면 해당 글을 일일이 편집하여 저작권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가 올렸던 글에 대해 한꺼번에 특정 저작권을 선택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혹 관심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기능 추가를 위한 패치를 http://drupal.org/project/copyright 이나 이곳에 올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부디 새로 추가된 저작권 선택 기능을 많이 활용하여 주시고 되도록이면 Creative Commons나 GNU FDL 등을 통해 누구나 재사용할 수 있는 컨텐트가 많이 생산되기를 바랍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권순선의 이미지

위의 3가지 추가 기능에 대해서 http://drupal.org/project/copyright 의 tracker에 다음과 같이 feature request를 동시에 올려 두었습니다.

http://drupal.org/node/140022
http://drupal.org/node/140021
http://drupal.org/node/140015

keedi의 이미지

Perl의 Artistic License도 추가 부탁드립니다. :-)

http://www.perl.com/pub/a/language/misc/Artistic.html

---------------------------
Smashing Watermelons~!!
Whatever Nevermind~!!

Kim Do-Hyoung Keedi

----
use perl;

Keedi Kim

권순선의 이미지

그것은 코드에 주로 적용되는 라이센스이지 문서에는 적용되는 사례를 본 적이 거의 없는데... 사용하실 분들이 많을까요?

까나리의 이미지

며칠전에 계정에 저작권을 수정해놨는데, 거기에 수정해두면 글을 쓸때 적용이 되는거지요?

http://kkanari.egloos.com/

권순선의 이미지

계정에 설정한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