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 서버/클라이언트 소켓 통신중에서 어떤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까요?
글쓴이: skypiri / 작성시간: 화, 2007/04/24 - 1:59오전
TCP 서버/클라이언트 모델로 소켓 통신을 임베디드 리눅스에서 작성할려고 합니다.
A,B 두개의 machine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A는 Server로, B는 Client로 동작할 예정입니다.
이때 A 와 B는 Connect과정을 수행하여 서로 연결을 한 상태에서
Send/Receive 동작을 수행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고민이 많이되는군요..
우선, A와 B 누구나 먼저 데이터를 Send 할 수 있는 상황이구요(blocking mode를 사용하면 안되는상황이네요..)
CPU 점유율은 최대로 소요되야하며
작성은 쉽고, 향후 확장성을 가질 수 있어야 하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epoll, select 등등 다수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가요?
서버는 단 하나의 클라이언트의 접속만을 허용하면 되는 상황이며
서버나 클라이언트 모두 연결이 이루어진 후, 언제/누구든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처리를 수행해야한다.
CPU 의 점유율이 최대한 낮아야한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서 가장 좋은 방식이 어떤 것일지 고수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Forums:
blocking 으로 ping pong
blocking 으로 ping pong 하면 간단할것 같네요.
Server:ping\r\n (sleep 1)
Client:pong\r\n (sleep 1)
Server:6\r\nhello?
Client:17\r\nnice to meet you.
Server:ping\r\n (sleep 1)
Client:pong\r\n (sleep 1)
Server:ping\r\n (sleep 1)
Client:6\r\nhello?
Server:17\r\nnice to meet you.
Client:pong\r\n (sleep 1)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개 안되요~
https://xeno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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