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던 위치를 찾지 못 하는 drupal

weirdo96의 이미지

제목과 같은 불편함입니다.

현재 보던 페이지에서 새로운 링크를 따라 다른 곳으로 옮겨 갔다가,
뒤로가기를 하면 웬만한 사이트들은 모두 읽던 곳까지의 위치를 찾아 줍니다만.

이눔의 drupal 어찌된 녀석인지 덜렁 페이지의 첫부분을 보여주고 마는군요.

뭐 별로 댓글없는 내용은 상관없습니다만,
댓글이 많이 달린 것은 한참을 긁어 내여와야 자신이 읽던 곳에 겨우 도착할 수 있습니다.

웹 프로그램을 전혀 모르고 하여 이것을 수정할 수 있는 것인지 아닌지도 모릅니다만,

다른 분들께선 이 현상 불편하지 않으신가요?

sephiron의 이미지

저도 문외한이라서 말씀드리기 조금 꺼려지기는 하지만 Firefox는 사용자의 캐쉬설정보다 웹페이지의 설정(?, 캐쉬를 사용하지 말고 새로 읽어들이라는)을 우선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페이지가기 뒷페이지가기를 해 보아도 페이지를 다시 읽어들이지요. 물론 새로운 페이지이니 화면은 초기 위치로 복귀하고요.

결론은 컨커러입니다. 원하시는 대로 동작합니다.

예진아씨의 이미지

사이트들 중에 MS IE 에 스타일이 맞춰져 있어서 불여우에서 보면 간격이 잘 안 맞는 경우 컹커러로 보면 잘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폰트 기본 설정이라든가 트루타입 한글 폰트 보여주는 거나 기본 설정은 그런 건 컹커러가 아무래도 더 낫더군요.

하지만 스크립트가 좀 복잡한 사이트는 확실히 불여우를 써야 하더군요.

특히 GMail 같이 MS IE 확장 기능과 불여우 확장 기능 자바스크립트를 쓰는 경우는 뭐 어쩔 수 없죠.
GMail 은 MS IE 불여우/넷스케이프 사파리 이렇게 세 가지 브라우저에서만 완전하게 동작합니다.
물론 다른 브라우저에로도 HTML 로 잘 볼 수 있게 해 놓았다는 것은 구글의 훌륭한 점입니다.

불여우가 점유율을 높여 감에 따라 MS IE 종속적인 기능을 가진 사이트 뿐만 아니라 불여우 종속적인 기능도 늘어나다는 게 좀 안타깝습니다.

임예진 팬클럽 ♡예진아씨♡ http://cafe.daum.net/imyejin

임예진 팬클럽 ♡예진아씨♡ http://cafe.daum.net/imyejin

ㅡ,.ㅡ;;의 이미지

저도 불편한데..

아니면 링크는 그냥새창으로 열리면?
----------------------------------------------------------------------------
C Library Development Project


----------------------------------------------------------------------------

weirdo96의 이미지

댓글 올려 주셔서, IE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Centos 5가 드뎌 나왔다는 글을 가지고...

IE 멀쩡하게 읽던 위치로 돌아 오는 군요. ^^;;

위에 첫번째 댓글에 서버 설정을 먼저 따른다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그 서버 설정은 수정가능한 것이 아닐까요?

사실 firefox가 모든 웹페이지를 그렇게 보여주는 것은 아니니, drupal이 그렇게 코딩되어 있는 것이겠지요.

어디를 어떻게 수정하면 되는지 알면 수정하고 싶다는 욕구가... 불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