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는 이제 못믿어” 라고 합니다.

warpdory의 이미지

http://news.media.daum.net/digital/computer/200704/13/chosun/v16376235.html

Quote:

“위키피디아는 이미 너무 엉망이어서 이제 못 고칠 지경이다.”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의 공동설립자 래리 생어(Sanger)가 11일 영국 일간 더 타임스 인터뷰에서 위키피디아에 수록된 정보의 ‘교정 불능’ 상태를 지적했다.

2001 년 출범 이후 지금껏 600만 건의 정보(250개 언어)가 축적됐고 한 달에 1억9100만 명(지난 2월 기준)이 클릭하는 이 ‘공룡’ 사이트는 신뢰성 문제로 새로운 갈림길에 섰다. 지난달엔 현직 대학교수를 자처하며 위키피디아에 자료를 올려 온 저명인사가 실제론 24세 대학 중퇴자란 사실이 드러났다. 위키피디아에 잘못 올라온 정보를 토대로 숙제를 냈다가 학생들이 혼쭐이 나는 것이 현실.
... 후략 ...

댓글이 더 재밌긴 합니다.

ydhoney의 이미지

최근의 노스모크의 스물스물함을 느끼게 되면서 참 아쉽기도 하고 그렇네요.

프리필에서 노스모크 호스팅을 지원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이런걸 차라리 오픈마루에서 지원해주면 좋겠습니다.

스프링노트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함과 동시에 개인용 위키 뿐만이 아니라 wide open된 위키까지 함께 지원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여기부터 식은어치====================
안녕하세요. 저는 야동 초등학교 2학년 6반 11번입니다!! 제 컴퓨터에 리눅스를 깔아보고 싶습니다. 리눅스라는건 어제 처음 들어 보았습니다.
리눅스에서도 카트라이더는 되겠지요? 설마 안되나요? 안되면 왜 쓰나요? =3=33 리눅스에서는 카트라이더 캐릭터 머리가 너무 커서 못받아들이나요?

daybreak의 이미지

한국어 위키백과 (그들이 이렇게 불러주기를 원하더군요)는 아직 내용을 검증하고 자시고도 없을 정도로 빈약한 수준이긴 한데, 내용 작성시 참고할 명문화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고 (이런 상태에서는 관리자가 왕이 될 수 밖에 없죠), 가끔 관리자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원칙만 고집하여 일을 매우 복잡하게 만들고, 관리자도 아닌데 감놔라 배놔라 하는 군기반장들 덕에 손시레를 쳤습니다. 물론 그 얼마 없는 글 중에 올바르지 않은 내용이 꽤 많이 발견됩니다.

애써 내가 공들여 만든 정보, 뭐하러 그런 곳에 올려서 원칙도 알 수 없는 요상한 관리를 당하면서 공유를 해야되나 이런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그냥 하던대로 개인 블로그에 글 적고, 이번에 스프링 노트에 가입한 김에 이곳에 관련 자료를 정리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