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을 듣고 싶습니다.]과연 제 생각이 옳은 것일까요? 실현 가능한 플랫폼일까요?(수정됨)

로미의 이미지

http://kldp.org/node/78618#comment-372092에 제가 댓글을 단 요약한 내용으로 대체 합니다.

혹시 thin client 형태의 플랫폼이나 WebOS 형태의 서버기반의 플랫폼은 어떻겠습니까?
클라이언트의 OS나 보안구성에 의존하지 않고 접속해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그런일들이 현실로 다가올날이 올까요?



삭제된 내용

[=6]
다른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은 마음에 http://kldp.org/node/78618 에 작성한 코멘트를 수정 편집하여 올립니다.

가입후 저의 첫 track nodes가 되는군요...
우선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고 소위 낚시질이라는 것을 하기위함도 아니며
아래에 적은 저의글이 정리가 안된것
을 미리 양해드립니다.

최근에 비스타 때문에 ActiveX에 관련된 말이 많고 씨끄러운 말이나 좋은 말이 오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한글을 모국어로 하는 대다수의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사용을 위해 순수 자바(혹은 자바가 아니더라도)로 만들어진 가상프레임워크 혹은 불여우같은(프레임워크라는말이 있던데 맞나요??)

웹브라우저 기반 프로그램이나 자바 기반 혹은 thin client 같은 개념의 온라인으로 접속 프로그램이나 포털(!)같은(설마 포털까지야... 필요할까요?) 플랫폼 같은것을 정부기관쪽에서 배포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s]아니면 소수의 사용자쪽에 속하는 사용자들이 서로 뭉쳐서 플랫폼을 개발하여 정부에 납품을 할수도 있지않을까? 하는 작은 가능성도 생각을 해봄직 합니다./s]/size]

[s]IRC에서 만난 혹자는 개티브엑스 라고 말하는/s]
ActiveX 같은 것도 필요성이 낮아 질것 같은 생각과 클라이언트에서 접속하는것을 서버로 옮겨 가면 클라이언트 노드에 대한 보안성의 비중은 조금 낮아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인데요.

비유가 적합한지 모르겠지만 말하자면 마치 VMware처럼 아니면 웹OS처럼 OS 안에 또다른 그것이 작동 된다면 아무리 뭐 이상한 프로그램(보안을 위해서 설치되는??)이 그것 안에 설치,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더라도 문제가 될만한 점은 적어질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s]저의 주관적인 생각에 따르면은/s]
주요대상을
국내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사용자, 그리고 국내 대한민국 국민이 대다수(다르게 말하자면 높은 비율 일것이라는)가 사용함을,
해외에 서비스 하는 비중이 낮을것 같고 국지적인 것을 위한다면 저런 대안도 괜찮을것 같은데요.

조금 시점을 돌려보면 해외에서 외국인 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 접속하는 비율보다는 다수인 국내의 한글을 모국어로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 많지 않을까요?
인증서만 해도 우선은 은행에 찾아 가야 되니까요...

국내에서만 사용한다면 빠른인터넷속도 때문에 뭐가 뜨는것이 느리다!!같은 상황은 [대도시에 한정하자면 개인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크지만] 소수일것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s](저런 인터페이스(?)가 가능할 그날이 올까요?)/s](저런 platform이 가능할까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현실로 되었으면 하는 나쁜생각(?)을 가져봅니다.

덧:태클, 시시비비, 우문현답등등 뭐든지 다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s]하지만 댓글 싸움을 즐기시는 몇몇 분들때문에 몇일 동안은 접속 하지 않아야겠네요.
심히두렵습니다.[네네... 맞아요. 오버인건 알아요...]/s]
와전될것같은 생각에 편집을 수십번 하게 되었네요.

저의 생각이 나쁜것(bad idea)인가요?
실현 가능한 그것이 될까요?
다른 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두서 없는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 댓글로 싸움을 즐기시려는 분~
니마 그냥 넘어가 주3.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