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 포트를 이용하는 Tape 장치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가 처음 사용했던 컴퓨터는 80년대에 MSX 기종이었습니다.
요즈음의 플로피는 없으면 왠지 아쉬운 계륵같은 존재가 되었지만, 당시에는 애플 기종을 가진 친구 집에서나 볼 수 있는 귀한 물건이었죠.
그당시 저장매체로 사용되었던 것이 일반 카세트테입을 사용해 읽고쓰기를 할 수 있었던 장치였는데, 오류는 왜 그리 잘 나던지 오락 한 번 하려면 2-3번은 반복해서 시도했었던 듯하네요.
서론이 너무 길었군요.
제게는 수년 전 구입한 PlusDeck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http://www.plusdeck.com/ )
일반 카세트테입을 삽입할 수 있는 본체를 5.25 베이에 장치하고 그 후면에 전원과 인터페이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데, 인터페이스는 COM 포트와 사운드카드에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 목적은 테입에 녹음되어 있는 음원을 재생해주거나 wav 또는 mp3 형식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대로 wav mp3의 파일을 테입에 기록해주기도 하고요. 그런데, 아쉽게도 이 장치의 회사는 윈도우만 지원하는 듯하더군요.
굳이 이런 장치가 아니더라도 외부에서 장치의 동작을 조정할 수 있는 카세트라면 컴퓨터의 COM 포트를 사용해서 제어할 수 있을 듯한데, 단순히 취미로 리눅스를 조금씩 접해왔던 저로서는 어디서부터 접근해야 할 지 알 수가 없네요. coffee mini HOWTO나 Home Electrical Control mini HOWTO 조차 거의 이해하지 못하는 수준이라.ㅠ.ㅠ. 제 프로그래밍 수준이라고 해야 예전엔 베이직 입문, 최근 파이썬 입문을 기웃거리다 만 정도여서.. ㅠ.ㅠ
이 장치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해도 일반 테입 백업 장치처럼 쓸 수는 없겠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