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원지로 한 '세계최대 인터넷 해킹' 발생

나는오리의 이미지

http://news.media.daum.net/foreign/america/200702/07/viewsn/v15647661.html?_RIGHT_COMM=R10

Quote:
세계 인터넷 제어 컴퓨터 13개 중 3개 공격 당해

한국을 근원지로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해커들이 세계 인터넷 흐름을 제어하는 핵심 컴퓨터들을 해킹하는 초대형 해킹사고가 발생, 세계를 긴장케 하고 있다.
...


재미있군요.
어떻게 결말이날지 궁금해지는 기사입니다.
해킹 테스트 베드 국가가 된 듯한 느낌이군요.
이번일로 보안강화 어쩌고 보안의식 고취 어쩌고 길어야 15일 보통 일주일 또는 그 이하로 떠들고
말테지만...

p.s. 링크의 기사만 보시고 절대 댓글은 읽지마세요. 정신건강에 나빠요.

stadia의 이미지

일반 학교에 그냥 방치 돼서 널부러져 있는 서버들만 좀 어떻게 해도 이 정도 수준은 아니지 않을까요?

ydhoney의 이미지

대학교 서버 포함입니다.

제발 학교 서버들에만이라도 CentOS를 깔아두면 이런 일은 없을거라고 굳게 믿습니다. =_=

학교 상대로 Migration 영업이나 할까;; -_-
 
 
====================여기부터 식은어치====================
안녕하세요. 저는 야동 초등학교 2학년 6반 11번입니다!! 제 컴퓨터에 리눅스를 깔아보고 싶습니다. 리눅스라는건 어제 처음 들어 보았습니다.
리눅스에서도 카트라이더는 되겠지요? 설마 안되나요? 안되면 왜 쓰나요? =3=33 리눅스에서는 카트라이더 캐릭터 머리가 너무 커서 못받아들이나요?

vspark의 이미지

댓글을 자동적으로 읽어버렸네요 ;;
그러면서 한글을 입력하려는데 한/영버튼만 마구 삽질을 하지 않나 초보라 엉망진창이네요
"세계를 긴장케하고 있다..."

lacovnk의 이미지

DNS 루트 서버를 말하는 것인가요?

인터넷 제어 컴퓨터라니.. 으음.

galien의 이미지

슬래쉬닷에 dns root server attacked라고 나왔는데 아마 맞지 않을까염..

litnsio2의 이미지


제가 다니는 학교의 경우 (학과)서버관리를 대학원생이 맡게 되는데, 업무 배정을 뺑뺑이로 돌려서 배정시키는지라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마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일것 같네요. 뺑뺑이다보니까 서버관리에 별로 재미를 못느끼는 사람들이 일을 맡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사람들은 대부분 서버를 방치해둡니다. 이것저것 건드리려면 매뉴얼보고 삽질하고 시간뺏기니까.. 귀찮은거죠.

컴공까지 이런수준인데 하물며 다른 학과서버는 어떻겠습니까? 불행중 다행인건 학교의 메인프레임급 서버는 따로 전산팀도 있고 외부용역업체도 들어와 있다는것인데,,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는 일이죠..
---------------------
Weird, huh?

http://janbyul.com

dreamofwhale의 이미지

프로필 사진 하나 올리면서 기념으로 글 남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