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배포전 시뮬레이션 하는 방법좀 부탁 드립니다.
글쓴이: kimyh / 작성시간: 목, 2007/01/25 - 4:02오전
리눅스 레드햇 9 서버(C로 코딩)에 리눅스 클라이언트(C로 코딩)와 윈도우 계열(VC++ 6.0 으로 코딩) 클라이언트 소켓프로그램 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30초마다 작업한결과를 서버측에 소켓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보내주고 또 서버로부터 응답을 수신하는 간단한 소켓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1:1데이터 송수신은 리눅스 나 윈도우 클라이언트에서도 별 문제 없이 잘 되고 있는데 클라이언트 수가 늘어 동시 접속자수가 늘게 되던가 또는 프로세스의 수가 늘게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하기 어렵군요. 더구나 한 클라이언트에서 30초마다 소켓을 열고 닫을경우 어떤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염려도 되구요.
이럴경우 1:다수 클라이언트 데이터 전송에 따른 시뮬레이션 방법이 있을것도 같은데요.
프로그램 배포는 처음이라 전혀 어떤조치를 해야할지 막막 합니다.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dummy client 프로그램 하나 더 만드시죠...
data의 정합성에 관한 문제는 로직에서 체크가 될테니 넘어가고,
커넥션과 부하쪽을 테스트 하고 싶으시다면 간단히 dummy client 만드셔서 테스트 해보시면 되겠네요...
뭐 windows나 linux 쪽이나 상관할 것 없이 연결해서 data 보내고 응답 받은 다음 바로 종료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고... 부하테스트를 하려고 하신다면 주기적으로 fork 등으로 child process를 생성해서 같은 작업을 반복하시면 되겠네요..
좀 더 하신다면 위와 같은 상황으로 24시간 내지는 그 이상을 계속해서 돌려보시면 될듯합니다.
nc라는 command가 있긴 한데 사용법은 man페이지를 참고 하시고요( 저도 잘 몰라서 -.-;)
간단한 거라면 처음 말씀드린것처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윗 분 의견에 한표
윗 분 의견에 한표
========================
조직 : E.L.D(Embedded Linux Developer/Designer)
블로그 : poplinux@tistory.com
카페 : cafe.naver.com/poplinux
임베디드 리눅스 관련 프리렌서 지향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