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대신 pdf를 구입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글쓴이: lacovnk / 작성시간: 수, 2007/01/17 - 12:04오후
책 나름의 편리함도 있지만.. 배송, 가격, 보관의 압박이 있어서 pdf에 눈길이 갑니다.
pdf로 구입했을 때 장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검색이 편리하다 -_- 같은 것도 있겠고.. 혹시 버전업을 지원해주나요? :)
소프트웨어 같은 경우 패키지 말고 다운로드 형으로 구입을 몇개 했는데, 어차피 매뉴얼도 안쓰고 하니 편하고 좋더라고요.
pdf 같은 경우 필요하면 제본해서 보면 되니.. (제가 보려고 제본하는 건 불법이 아니겠지요?) 뭐 융통성도 있는 것 같고.
혹시 pdf에도 DRM이 걸려있어서 전용 리더로 읽어야 하고.. 그러는 것일까요? e-book은 모두 전용 포맷으로 나오려나.. 음음.
아주 적어놓고 보니 횡설수설이군요 ㅎㅎ
Forums:
흠...
pdf는 책보단 약간 쌌던 기억이 있었습니다..그리고 배송에 시간이 안걸린다는 장점도 있죠.
물론 pdf가 공유 프로그램에 나돌고 있는데 받았다면 기분이 별로 안좋을수도 있지만요..ㅎㅎ
그래도 모니터 보담은 종이가 아직은 더 편안하네요.
전 종이 보다는 모니터가...
종이를 못 보는 관계로 더 편하군요...
----
Lee Yeosong(이여송 사도요한)
E-Mail: yeosong@gmail.com
MSN: ysnglee2000@hotmail.com
----
웃음... 행복... 평화... (진정한...) 희망... 사랑... 이 세상 모든것이 그렇다면 얼마나 좋을까...(꿈 속의 바램일 뿐인가...)
사람천사
pragmaticprogrammer
pragmaticprogrammer에서 파는 루비 관련 책 몇 권을 pdf로 산 경험이 있습니다. 직장에 좋은 컬러 프린터와 제본기가 있으니 pdf로 책을 사고 출력해서 제본을 하는 것도 나쁜 일은 아니더군요. 귀찮긴 하지만요.
최소한 pragmaticprogrammer에서는 베타북이라는 개념도 있고 해서, 책이 업데이트되었을 때는 다시 pdf를 생성해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실제로 정식 버전이 된 후에 업데이트되는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요.
그리고 책의 매 페이지 아래쪽에 주문자의 이름이 나옵니다. 제본한 책의 매 페이지마다 자기 이름이 인쇄되어 있는 것을 보는 것도 흔한 일은 아니죠.
좀 오래되긴 했지만, 루비 메일링 리스트에 Dave Thomas가 불법으로 돌아다니는 pdf 도서에 대한 글을 읽고 나서 DRM이라도 적용해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어쨌든 지금은 pdf 자체에 DRM이 걸려있지는 않고, 구매자가 원할 때마다 pdf를 생성하여 다운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pdf 책을 구매한 적이 없습니다만 해외에서 출간된 책이라면 pdf로 구매하는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http://lordmiss.com
DDD, BMD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