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하고 싶은데 사양에 대해서...
글쓴이: lynn_kor / 작성시간: 토, 2007/01/06 - 4:48오전
안녕하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할 서버를 만드려고 합니다.
사용 용도는
개인용 DNS(*.---를 학교에 있는 여러 컴퓨터에 연결)
개인 스토리지(200~300Gb, 노트북이나 데스크탑등에서 -내 문서-에 연결하는 형식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cron으로 하루에 한두번 동아리 홈페이지 db와 파일들 백업하기
뭐 이정도로 쓰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인보드가 안정적인게 좋았으면 하고 시피유의 발열이 덜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부품들을 구해서 조립을 해야 안정적인 서버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비싸지 않게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Forums:
대강 용산에서
대강 용산에서 부품사서 조립하면 됩니다... 시피유 발열을 생각하면 인텔 코어 2 듀오 정도 꽂고 (듀얼 시피유니까 서버에 좀 더 적합하겠군요.) 메인보드는 다나와 인기품목들 중에서 적절히 중가 이상으로 고르면 될겁니다. ATX보다 작은 마이크로ATX 사이즈로 가면 돈 2,3만원 더 빠질 수 있을 테구요. 메모리 역시 적절히 중가 이상 중에서 고르시길.
혼자 쓸건지 여럿이 쓸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혼자 쓰면 하드도 일반 eide나 sata 연결 하드 한대로 충분할테고... 요즘은 하드 불량률이 예전보다는 많이 높은 편이니 여럿이 쓴다면 두대를 사서 만일에 대비해 하나를 백업용으로 쓰는 것도 괜찮겠죠. raid로 묶어도 좋겠지만 간단한 서버라면 뭐 그렇게까지 필요 없을 겁니다.
개인 서버 케이스는 적절히 짱박아 놓기 좋은 것을 사든지 버린 컴퓨터 케이스 재활용을 해도 될거고... 파워는 중가이상 조금 안정적인 것을 꽂아줘야겠죠. 그래도 서버인데. 모니터는 리눅스 깔 때 빼고는 별 필요 없겠지만 허름한 14인치 이상 모니터 하나 있으면 편할테구요.
주머니 사정이 여유가 별로 없으면 주위에 안쓰는 컴퓨터나 중고 헐값주고 사서 서버로 만들어도 됩니다. 리눅스 좋은게 그런 거 아니겠어요? 하드웨어 사양에 크게 영향을 안받으니까요. 서버용으로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는 하드웨어 중의 하나는 액정나간 노트북입니다. 거의 공짜나 다름없이 괜찮은 무소음 서버를 만들 수 있죠.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요즘 나오는 '콘로'시리즈의 일반 데스크탑이라도 충분히 소화해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도메인 서버야 큰 대역폭을 사용하지는 않으니까요...
(요새 하드웨어가 다들 훌륭한 품질이 나와서...)
충분히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또 좋은 방법이 있지요 :)
굳이 신품이 아니라 중고라도 괜찮다면 지금은 .. 대림동으로 이전한
구 화곡동 지옥으로...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
==============================================================
니네 군대에서 멀쩡한 몸으로 18시간 자봤어? ㅋㅋㅋ
---------------------------------------------------------------
폐인이 되자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