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보안 불감증?

bootmeta의 이미지

성향이 off line 구매와 현금 결제에 익숙한지라 어제 처음으로 www.auction.co.kr에서 물건을 사봤습니다.
물론 국내 전자상거래는 active x 사용이 거의 필수적이라 윈도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보았습니다.
결재를 하기위해 실시간 계좌이체 버튼을 누르는 순간 페이지오류 메시지와 함께 결재가 안되더군요.
처음 옥션 사이트를 사용해 본 것이라 통과의례라 생각하고 상담원과 채팅하기를 3번만에 주문에 성공했습니다.
첫 상담시의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캐쉬 정보를 전부 지워보고 시도하라는 충고.. 실패.
두번째 상담시 옥션 사이트의 신뢰성있는 사이트로의 등록, 익스플로러의 보안 수준을 최하로 내리라는 충고.. 좀 불안하기는 했지만 시도.. 역시나 실패
세번째 상담시 보안 인증 모듈의 수동 설치 충고.. 마침내 성공

나름대로 상담원들도 친절했고, 큰 무리 없이 주문에 성공했지만 좀 의외라는 생각도 들면서 불안한 점이 하나 있더군요.
두번째 상담원의 보안 수준을 최하로 설정하라는 충고였습니다.
특히 서명 안된 active x의 다운로드 사용 허용 및 자동 쿠키 덮어쓰기를 허용하라는 충고..
주문이 끝난 동시에 바로 설정을 원상 복구하기는 했지만, 편법으로 보안수준을 낮추라는 상담원의 충고는 웬지 옥션에 대해 불신감을 가지게 하는군요.
은행사이트도 뚫리는 요즘에 자사 사이트를 신뢰사이트로 등록하라는 것도 웬지 불안한 감이 좀 있더군요.
제가 너무 민감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다른 국내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이 정도 보안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좀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_의 이미지

뭔가 안되면 그게("보안 수준을 최하로 설정하라"는게) 가장 편한 해결책이니... 사이트 or 상담원의 입장에선 그렇게 얘기할 만 하지만,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죠... 아무래도 ActiveX로 떡칠한 사이트의 태생적인 문제 같아요

저는 다른 곳에서 '사이트에 뭐뭐가 안되면 이렇게 해라'고 도움말을 보고 그렇게 했다가 보안설정 복구하는거 까먹고 다른 곳에 갔을때 이상한 곳으로 홈페이지가 바뀌어버리고 ㅡㅡ....한적이 있습니다.

다시 원래 보안 설정으로 복구하시는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