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아이팟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드디어 아이팟이 도착했습니다. usb를 연결하자마자 자동으로 itunes가 뜨더니 음악을 싱크하는군요. 정말로 사용방법이 직관적이고 단순합니다. 전체적으로 심심하다는 느낌마저 듭니다만 저처럼 라디오도 별로 안 듣고, 녹음할 일도 별로 없고, 듣는 음악도 크게 다양하지 않은 사람에게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의외로 세세한 부분에서 참 사용자를 배려했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도 가끔 있고요.

왜 아이팟이 세계 판매 1위인지 대충 알 것 같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는데 제품 개발 과정에서 최종 단계까지 계속 이 정도의 단순함을 유지하는 것이 불필요하게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보다 더 어려우니까요.

아무튼 힘들게 마련한 장난감이니 잘 가지고 놀아야겠습니다. 혹시 사용과 관련해서 좋은 정보나 팁이 있으면 좀 올려 주세요... :-) 제가 구입한 것은 5.5세대 비디오팟 30G 짜리입니다.

소타의 이미지

인제 PDP만 지르시면 되겠습니다 ㅋㅋㅋ

권순선의 이미지

아이팟 사는거 허락받는데 6개월 걸렸습니다. 가격대비로 본다면 pdp는 최소한 몇년은 계획하고 졸라야 가능할 것 같군요. -_-;;

소타의 이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anadist의 이미지

오.. 축하드립니다.

iPod를 단순히 mp3플레이어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나름대로 PIMS 뷰어용으로 쓰기도 괜찮습니다.

OSX의 주소록이나 윈도의 아웃룩과 sync가 되니 같이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껍니다.

저같은 경우엔 장보러 갈때 메모를 iPod에 적어서 가지고 갑니다;;

----
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cjh의 이미지

아이팟 세계에 들어오셨군요. ^^

저는 나노(이번것 말고 처음것) 4G 블랙을 갖고 있습니다만, 동영상 되는거 살까 하다가
가볍다는 것 때문에 잘 쓰고 있습니다.

포드캐스트 잘 골라서 들어보시는 것도 재미이겠지요...

--
익스펙토 페트로눔

--
익스펙토 페트로눔

소타의 이미지

그러고 보니 무료 팟캐스트 주소 모음 글타래가 없군요 ㅋ;
팟캐스트는 아이팟이나 애플만의 전유물이 아니니까 공유해봐도 될것 같은데효 ㅎㅎ
전 고전 애니나 G4 방송국의 팟캐스트들, 그리고 야덩 팟캐스트 -_-;;;;;
몇개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

jachin의 이미지

공유되어야 합니다.(?)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권순선의 이미지

itms에서 nerdTV라는 podcast를 찾았습니다. IT 관련 인물들의 인터뷰가 주제인데 Bill Joy, Bob Kahn, Dave Winer, Tim O'reilly, Andy Hertzfeld 등 유명한 인물들이 많네요.

소타의 이미지

Vintage ToonCast (고전 만화들입니다)
The Daily Nut (요건 인터넷에 떠도는 잼나는 것들을 엮어서 매일매일..)

일단 이정도;; 모두 아이튠 뮤직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ㄳ

권순선의 이미지

아기 동영상들 isquint로 변환해서 넣고, handbrake로 집에 있는 dvd 중에서 제가 5번 이상 본 것들 rip뜨고 있습니다. handbrake 변환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리네요.

그 외 itms에서 보이는 podcast 디렉토리 중에서 관심이 가는 것들을 몇 개 추가중이고요.

권순선의 이미지

음... dvd rip이 쉽지 않군요. 집에 있는 '대부' 1편을 handbrake에 하루를 꼬박 걸어 두었는데 마지막 부분에 가서 작업이 마무리가 되지 않아 kill -9를 날려 주었습니다. :-( handbrake를 돌리니 로드도 많이 올라가고 쿨링팬도 더 많이 돌아갑니다. 제 아이북이 상당히 버거워 하는군요.

더 사양이 좋은 맥북 프로나 파워맥을 사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걸 어떻게 와이프에게 합리화시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

권순선의 이미지

handbrake의 ipod 전용 버전(?)인 instand handbrake로 변환 중입니다. 사이즈 조정 등을 따로 할 필요가 없으니 편리하네요. 대부-II 변환은 모두 끝냈고... 이제 디어 헌터 변환중입니다. 공교롭게도 둘다 로버트 드 니로가 주연한 작품이군요.

palsuet의 이미지

리눅스와 관련된 글들은 없는게 아쉬워서 한마디 거들고자 합니다. Evolution을 사용하신다면 손쉽게 주소록, 달력, 작업 목록을 iPod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quodlibet이라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에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python-gpod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iPod의 음악 목록을 보고 복사해 넣는 간단한 일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gtkpod을 추천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태그 수정이나 볼륨을 정규화하는 등, 필요한 작업은 대개 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눅스에서만 iPod을 사용하지만 불편하다고 느껴본 적은 없군요. 그냥 음악 재생용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이긴 합니다만.
--
feel the gravity

feel the gravity

bus710의 이미지

........배철수의 음악 캠프를 포기하셨군요.
또는 고스트 스테이션을.

life is only one time

refill의 이미지

we are the children of darkness...

U friends of moon & star~

now.. U one of us.. 방가~ 방가~ 방가~~~~

바람과 같이

sheep의 이미지

저도 아이팟 사용자인데...

팟캐스트 리스트 공유합시다..

전 iTunes 잘 안 쓰게 되더라구요..

amarok에서 앨범사진 넣어서 놓으면 지가 다 지워버리고...

normalize는 잘 해주는것 같던데...

--------
From Buenos Aires, Argentina
No sere feliz pero tengo computadora.... jaja
닥치고 Ubuntu!!!!!
To Serve My Lord Jesus
blog: http://sheep.tistory.com (블로그 주소 바꼈습니다)

--------
From Buenos Aires, Argentina
No sere feliz pero tengo computadora.... jaja
닥치고 Ubuntu!!!!!
To Serve My Lord Jesus
blog: http://sehoonpark.com.ar
http://me2day.net/sheep

glimpsovstar의 이미지

앗 저도 질렀는데..
전 내일 도착한답니다....

기다리다 목 빠져 죽겠네요...
ㅋㅋㅋㅋㅋ

리눅스 만세~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pmp 사이에서 갈등중인데 ipod video의 경우 2.5인치라 자막있는 영화를 보기엔 매우 불편할듯 하네요.
실제론 어떤가요?

권순선의 이미지

매장에서 직접 보시고 결정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저는 별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만 작다고 느끼는 사람도 분명 있으니까요.

평양선봉의 이미지

궁금한것이.. ogg 포멧도 재생되나요??

----
웹페이지 : http://bzpalm.net/

stadia의 이미지

ogg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mp3와 mp4(?)만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