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싸게 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sangheon의 이미지

좀 엉뚱한 질문입니다. (리눅스 사이트에서 윈도우 구매법이라니....)

윈도우 XP를 사고 싶습니다. 홈에디션 보다는 프로를 사고 싶구요.

고민해보니 몇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윈도우(DSP)를 주는 PC를 산다. (Ex: Dell) (하드웨어 변경가능 범위는 어느 정도일까요? 하드만 바꿔도 불법이면 GG)

2. 신규사용자용 윈도우를 산다. (모든 조건이 좋지만 가격이 제일 부담스럽습니다.)

3. 영문 신규사용자용 윈도우를 산다.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4. 중고 윈도우를 산다. (파는 분이 있으신지? 가격은 얼마나? 합법적인 권리 이전이 가능한지?)

윈도우를 싸게 사는데 좋은 방법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4번이 합법이라면 중고로 윈도우 파실 분도 찾습니다. ^_^

ydhoney_회사의 이미지

DSP버전이 좋긴 합니다만 하드웨어 관련 문제등 익히 인지하고 계신 내용에 대한 문제가 좀 있습니다.

중고의 경우 실제로 정확하게 중고 라이센스가 합법이다 라고 하지는 않습니다만, 뭐라 하지도 않지요. 뭐 그냥 묵과한다 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실제로 기업에서도 중고라이센스 구매해서 사용하는 기업이 꽤 있으니까요.

구매 경로는 용산쪽을 조심스럽게 뒤져보셔야 합니다. 용산쪽에서 하드웨어 취급하는 곳 말고 실제로 소프트웨어만 취급하는 업체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면 알아보시기 편할 것입니다. 정확하게 업체명을 언급하기는 직간접적인 광고에 해당할 수 있으니 삼가토록 하지요 :-)

netisinfinite의 이미지

몇천원짜리 98 + 업그레이드용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dsp보단 비싸지만 처음 사용자용 보다는 싸지요...
(찾아보니 중고는 더 싸군요 ㅡㅅㅡ)

jachin의 이미지

저번에 aKademy 2006 참석했을 때, 캄보디아 분이 오셔서 말씀하시기를

"MS 윈도우즈를 1달러에 판다"고 하시더군요.

XP Professional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sangheon의 이미지

제가 인터넷으로 찾아본 바로는 중고로 파는 사이트가 거의 없네요. (DSP나 PC방용 중고만 있군요.)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ydhoney_회사의 이미지

직접 찾아보고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http://pc.danawa.com/price_right.html?cate1=864&cate2=901&pcode=37915

리스트야 이런곳만 봐도 뜨지요 :-)

기타 터미널전자상가 4층이나 지하, 선인쪽 지하상가나 3층 이상에 소프트웨어 업체가 좀 있는 편입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ㅅ=

wish의 이미지

이것에 관해서 질문이 있는데,업데이트 사이트에서 19만원 후반대에 정품 씨디키와 씨디를 준다는 이거 사도 괜찮은 건가요? 대체 정체를 모르겠네요~~

sangheon의 이미지

저도 보기는 봤는데 그거 사도 되는 건지 모르겠더군요. 제한은 없는건지...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병맛의 이미지

무조건 1번입니다. 케이스, 메인보드, 메인보드 칩셋(이것만 바꾸는 사람도 있으려나?)
이 3개를 교체하는 경우 외엔 모두 가능합니다. 요즘 XP DSP가 6마넌인데, 저처럼
윈도즈는 한 버전 늦게 좇아가는 경우엔 상당히 좋죠. 단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OS
구입 시기를 잘 맞춰야 하는 건 좀 번거롭겠지만요.

sangheon의 이미지

직접 조립한 PC를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그 세 부품만이 기준이라고 한다면 케이스, 메인보드, 칩셋만 구매하면서 DSP를 구매하고, 나머지는 제가 가진 부품으로 채워넣어도 위법하지 않다라는 의미로 해석 가능할런지요?

아니면 적어도 신품 자체로 윈도우가 설치 가능해야만 합법일런지요. (신품이라면 적어도 CPU, 램, 하드, CD-ROM, 케이스, 보드는 있어야겠군요.)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병맛의 이미지

원래부터 조립해둔 시스템에 깔든 새로 시스템을 마련해서 깔든 상관 없습니다.
일단 DSP가 어딘가에 설치되면 그 메인보드와 칩셋, 케이스를 못 벗어납니다.
나머지는 뭘 바꿔도 상관 없습니다. 메인보드가 지원하는 한에서 시피유를 갈아치워도
상관 없구요.

사실 집에서 쓰는 시스템이면 케이스 교체도 상관 없습니다. 윈도즈 정품 딱지를
붙이는 일과 관계되어서 제한을 두는 거니까요.

sangheon의 이미지

만약 XP DSP를 쓰다가 새로 시스템을 장만하면서 Vista로 바꿔야겠다고 하면 Upgrade 가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Vista DSP를 새로 구매해야할런지요?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lacovnk의 이미지

kslee80의 이미지

PC 살때 윈도우가 딸려오는 경우를 이야기하시는듯 싶은데...(맞나요?)
역시나 하드웨어의 교체의 범위 문제긴 합니다만,
PC 살때 딸려온 윈도우는 해당 PC 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합법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uperwtk의 이미지

CS(컴퓨터공학)을 전공하면 Windows, Visual Studio 2003/2005 등 고가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대학이 몇몇 있지요.. ㅎㅎ
(물론 졸업과 동시에 라이센스 반납..)

--------------------------------------------------------------------------------
http://blog.superwtk.com

lacovnk의 이미지

참고로, 학생일 때 학생 할인 받아서 사는 방법도 있겠군요~ (윈도우는 없나요?)

전 MS office 2003 Student & Teacher를 샀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안되지만, 3대까지 가능한데 10만원이 안되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