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dsky840의 이미지

-

ydhoney_회사의 이미지

우선 vmware-tools 와 vmware설치후에 vmware-config.pl을 실행시키는것은 다른거구요.

vmware-tools 는 vmware에 vm을 생성한 후 vm에 os를 설치한 이후에 vmware의 장치드라이버를 모두 제대로 인식하게 하기 위한 드라이버 패키지 모음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vmware-config.pl의 경우는 vmware 패키지를 설치하신 이후에 vmware를 위한 커널 셋팅 및 기본 네트워크 설정을 담당하는 스크립트입니다.

그리고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우선 설치 방법에 대해서부터 정리를 해야할 것 같은데..

우선 fc/redhat 계열을 사용하신다면 rpm버전의 vmware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해당 질문내용은 리눅스 kernel의 헤더가 어디에 붙어있느냐에 대한것인데 kernel-devel (혹은 smp커널의 경우 kernel-smp-devel)패키지가 설치되어있고 개발툴이 설치가 되어있다면(yum에서는 Development Tools 라는 그룹으로 되어있지요) 해당 설정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없으실 듯 합니다.

제 경우에는 그냥 아예 해당 내용을 묻지도 않는군요. (환경은 CentOS 4 update4 for x86 최신커널)

조금만 더 만져보시고 익숙해지시면 금방 해결 가능하실 듯 합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광고 : 레드햇 관련 질문은 krug.or.kr (한국 레드햇 사용자 모임) 쪽으로...

=3=33

ascpm의 이미지

여기 올라오는 글들 보면 질문에 대한 답을 주기는 커녕 사람을 더 해깔리게 하더군요...
나쁜 버릇입니다.

위 글에 답변을 하자면 커널에 대한 헤더파일을 못찾는게 맞긴 한데요 아마 kernel-devel버젼과 현재 커널의 버전이 안맞아서 그럴껍니다.
uname -r 로 현재 커널 버젼을 알아보시고요
rpm -q kernel-devel 로 현재 kernel-devel 버젼을 알아보셔서 두 버젼이 맞지 않다면
두 버젼을 맞춘후에 툴을 깔아야 합니다.. 참 까다롭더군요..
yum install kernel-devel-버젼 하셔서 해당 버전을 다운받아 까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