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써보신분 조언좀

puaxx의 이미지

책쓸때 워드로만 해서 넘겨줘야 되는지?
목차같은것도 직접 넘버링해야 되는지?
워드로 책쓸때 유의 사항이라던가 팁 같은건 없을까요?
출판사에서 해주는 편집의 수위는 어느정도 까지인지도 알고 싶네요.
막상 손대려고 하니 괜히 노가다가 될것 같아서 미리 경험이 있는분들께 조언을 구해 봅니다.^^

세이군의 이미지

1. 출판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해도 MS워드,HWP모두 받아줄 것입니다.
오픈오피스는 아직 받는 곳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목차 넘버링은 편집자가 합니다. HWP, DOC의 두~세페이지가 책의 한 페이지가 되기 때문에 저자가 넘버링까지 하기는 어렵죠.. 원고 자체에 넘버링을 넣을 수도 있기는 하지만 실제 책에서는 그 넘버링은 거의 무시됩니다. 원고 안에서 특정 페이지를 언급해야 한다면 원고에 표시를 하고 책 페이지에 맞춰서 바꾸라고 설명을 해두는 것이 편합니다.

3. 출판사에서는 맞춤법하고 문장 정렬,글 배치에만 신경쓰고 다른 부분은 신경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세요.

4. 편집자분이 좋은 분이라 가편집본을 보여주면 편집자보다 더 꼼꼼하게 보세요..
숫자 13이 /3으로 적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 걸음 더 가까이

puaxx의 이미지

아하 그렇군요..
그렇담 문장 정렬,맞춤법,글 배치에 신경써서 글만 열심히,잘 쓰면 되고 그걸 출판사쪽에 넘겨주면 데코레이션(쪽수,목차,넘버링,표지 기타 자질구레 한거)은 출판사 쪽에서 알아서 한다는 말이신거죠? 그런가요? ^^;; 귀찮으시더라도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토욜 저녁 되세요.~

cjh의 이미지

출판사 담당자분에게 문의하시는게 제일 빠를것 같은데요.

--
익스펙토 페트로눔

--
익스펙토 페트로눔

puaxx의 이미지

메일은 보내봤는데 아직 답장이 없네요.OTL 더 귀찮게 해야 되나?(스패머 되기 시른데..)

출판사 담당자에게 연락할수 있음 좋겠는데...오늘은 토요일이네요...OTL ㄳㄳ

사랑천사의 이미지

인터넷에서 때때로 좋은 소설 쓰다가 우연찮게 걸려들어서 책 내신 분들께 여쭤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군요. 아니면 처음부터 출판 의도를 가지고 연제 하시는 분들도 꾀 되시는 거 같은데 그 분들께도 여쭤 보시는게 어떨까요? 최소한 경험이 잇으신 분들이어야 겠죠. 흐흐흠. 인터넷 연제소설 올리는 사이트 많던데요 음... 그런데 가서 몇몇 분들께 여쭤 보셔도 될거예요... 아 근대 소설 같은게 아니라면 좀 곤란하실라나...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