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Turion 64 x2 ? Intel Core2 Tuo ?

mr.lee의 이미지

최근 노트북을 구매해야하는 차에, 64비트 개발환경도 때때론 필요하기에 dual 64bit cpu 노트북을 기다렸었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현재는 AMD Turion 64 x2 와 Intel Core2 Tuo 노트북이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그 종류들이 많지는 않지만 말이지요.

이 두 cpu들에 대한 갑론을박이 팽배하긴한데... 여러분은 어떤게 더 나을것 같은지요.
클럭비교는 좀 무의미하니깐 같은 금액의 두 cpu를 가지고 비교한다고 했을때 가격대비 성능에 대해서 말이죠..

그리고, 갠적으로는 좀 오랫동안 쓸 계획이라서 조금 상위모델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AMD - Acer ferrari 5000 or 1000
Intel - Dell XPS 1210

이렇게 둘중 하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에이서 페라리 노트북은 국내에서 살려면 해외주문을 할 수 밖에 없는지요?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음 당연히 core2 duo가 성능은 더좋죠

1day1의 이미지

위의 언급된 것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전력소비량(?) 은 AMD 쪽이 더 좋지 않나요?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 : [[FOSS/Supporters]], [[FOSS/Supporters/Group]]) - 블로그 활성화 프로젝트 : 하루에 하나씩 블로그 글 남기기 -

F/OSS 가 함께하길..

Necromancer의 이미지

메롬이라면 거의 비슷할겁니다.
둘 다 모바일용으로 설계된거기때문에. 35w 정도로 들은 걸로 알고 있는데.

하지만 데탑용 콘로 코어라면 스펙상으로 Turion보다는 많지만 Athlon64 x2보다는 더 적죠.
AMD가 전기 덜 먹는다는 거는 넷버스트 CPU에만 해당되고, 코어아키텍쳐면 AMD보다 전기 좀 덜 먹습니다.

데탑용 코어는 노트북에 그냥 넣지는 않겠죠. 넣었다면 그 상당한 발열 때문에 Underclocking이나 다른
조치를 해야 할겁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rhimtree의 이미지

저도 관심이 있어서 생겨서 알아봤는데 국내에서 구매가능한 듀얼코어 64비트 노트북은 HP 제품이 유일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메롬은 CPU 선적이 막 시작되서 아직 출시된 제품이 없고 Core시퓨는 EMT64 미지원 입니다.
Acer제품은 국내 판매처가 없고 dell제품은 core2가 아니라 core제품 입니다.

하늘, 바람, 구름
그리고

----------------
하늘, 바람, 구름
그리고
----------------

dhunter의 이미지

톰씨네 등지는 아직 코어 2 듀오의 손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AMD 의 모바일 CPU는 아직 갈길이 먼듯 하더군요.

from bzImage
It's blue paper

from bzImage
It's blue paper

mr.lee의 이미지

제가 이글을 올린시점에 이미 dell.com에서는 코어2듀오 제품이 나왔구요. 그날 델코리아에 문의해본결과 dell.co.kr에서는 6일부터 판매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제품군에 시퓨만 바뀌어서 출시되는 방식이죠.

음, 코어2듀오가 성능이 더 좋다고하는 말은 있긴한데.. 가격대비 성능에서도 더 우수한건가요? 같은 금액으로 두 시퓨를 샀다고 봤을때 말이지요.
실제 벤치마킹은 이제 막 코어2듀오 노트북이 나오기 시작하니깐 실상 조금 더 지나봐야 정확한 실험 데이터들이 나올듯 싶습니다..

^_^의 이미지

아직 amd는 노트북에서는 intel에 비하여 기술이 딸립니다.

온도나 소음등 여러가지로 ^^

적극 intel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amd mobile sempron 26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md 노트북 쓰시는분들 특히 여름철에 활활 달아 오르는 ......

----------------------------------------------------------------------
웃는 얼굴 헤죽 헤죽

----------------------------------------------------------------------
웃는 얼굴 헤죽 헤죽

sephiron의 이미지

물론 온도나 소음에 CPU도 영향을 미치겠지만 그것보다 노트북 제조사의 기술력이 더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제 애벌래 6300은 인텔 CPU임에도 정말 뜨겁습니다.
----
Forensic Computing On Linux

아직 멀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