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ables + 공유기 + 스타크래프트
리눅스로 인터넷공유기를 만들기 위해서..
kldp에 있는 iptables 명령어 사용법이랑 문서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리눅스설치 후 랜카드 두개 꼽고 하나는 8포트 허브에, 하나는 케이블 모뎀에 연결했습니다.
허브에 윈도우 PC두대를 연결하고 스타를 했습니다.
아래 요거 두줄만으로 인터넷공유가 되는게 참 신기하고 기뻤습니다.
iptables -t nat -A POSTROUTING -s 192.168.1.0/24 -j MASQUERADE
echo 1 > /proc/sys/net/ipv4/ip_forward
윈도우PC에서 배틀넷에 연결도 되었습니다 , 윈도우들은 사설IP입니다.
윈도우PC -> 리눅스공유기 -> 배틀넷서버로 커넥션이 맺어진 것이죠..
그런데 배틀넷 채팅방에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들어갈수 없는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The Void라는 채널로 가게 되더군요. 아시는 분만 아시겠네요 어쨌든......)
이유는 짐작컨데... 채팅방에 들어가기 위해
외부 -> 리눅스 공유기 -> 내부(윈도우PC들..)로 패킷을 보내는데..
이 패킷을 받은 리눅스공유기가 내부망의 어느 PC로 전달할지 모르는 상태이므로 드롭되는것 같습니다
(두대중 어느 윈도우로 전달할지 모르는 상태)
채팅은 못하지만 게임은 가능한데요...
둘이 같은 방에 들어가면 둘중 한명은 튕기거나 굉장히 느립니다.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공유기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한것 같은데..어떻게 해결한건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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