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6000 사용 해 보셨던 분들!!!

사랑천사의 이미지

크흠... 이런 질문 드리기 그런데... ET6000 메모리가 얼마죠(비디오 메모리!) 아니면 Xfree86 셋팅 어덯게 하면 잡히는지 아니슨분 계세요? 서버 비디오 카드를 바꾸었는데 X가 안 뜨는 군요... 물론 커널 드라이버는 잡혔습니다만... 혹시 아시는분 계세요? ET4000이나 ET6000은 처음 써 봐서요. 오래 전에 얻은걸 밖았는데...

혹시 경험 잇으신분...조언 부탁 드려요...

김정균의 이미지

PCI 말하시는 건가요? 90년대 말에 ET6000 2M 짜리는 사용해 본적이 있습니다만.. 그 당시 Alzza 에서는 아무런 신경쓸 필요 없이 알아서 잡아주었습니다. 요즘에는 X 를 설치해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

warpdory의 이미지

ET6000 씨리즈가...

좀 메모리가 다른 것과 다릅니다.
제 기억엔 2.25 메가, 4.5 메가.. 이런 식이었습니다. 무슨 버퍼든가.. 해서 2메가당 0.25 메가 정도가 더 추가되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ET6000 은 그걸 무지하게 광고했었구요.

xf86 은 ... 글쎄요. 워낙 오래전이라 지금 기억이 나지는 않습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사랑천사의 이미지

이런.. 그렇군요. 그럼 ET6000 빼고 새로산 지포스MB440을 끼워야 한다는 말인가 윽... 64MB 짜리를 하나 샀어요. 라데온 7000이 맛이 가서.. 라데온 7000을 한 1년? 2년 전에 산 걸로 기억 하는데 자꾸 화면에 파란줄 빨간죽이 생기고 그래서 말이죠.. 혹시 보드 문젠가 모르겠습니다만. 서버가 이래서야 어디 작업 제대로 하겠어요? 윽윽... 아무튼.

아무튼 모두들 감사합니다. 그럼... 설정 하기 꾀 까다롭겠군요. Xfree896설정을 하는데 이거 원... 메모리를 아무리 1MB, 2MB, 4MB하면서 올려 가며 실험을 해도 제대로 안 잡히덥니다 윽... 오류만 나고.. 혹시나 클럭칩을 잡아 줘야 되는건지 흐흠.. 그냥 클럭칩 셋팅 안 하고 넘겼는데 윽...

아무튼 감사해요 모두.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phaze의 이미지

ET6000은 MDRAM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래픽에 최적화된 램인가 그랬을 겁니다.
용량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warpdory님 말씀과 비슷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paper.

사랑천사의 이미지

서버에는 ET6000으로도 충분한데 지포스를 달아야 한다니... 라데온이 문제만 없었어도 흑흑... 아무튼 모두 감사하고요. ET6000에 대해서 조사를 좀 해 봐야 겠군요... 한 6년에서 7년 전만 해도 개인 컴퓨터가 없었기 때문에... 다른데서 작업을 주로 하고 디스켓을 들고 다니던 그런 때였는데 저같은 경우.. 그 때 사용 하던 컴퓨터들에 혹시나 ET4000이나 ET6000이 끼어 있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 시절에 기계를 뜻어 보던 시절은 아니었으니 ㅎㅎㅎ... Tseng Labs인가 거기 홈페이지가 잇는지 찾아 봐야 겠군요 흐흠. 그럼...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앙마의 이미지

예전에 알짜에서 기본 설정만으로(기본적으로 그래픽 카드 선택 메뉴에 ET 6000이 있었음)X 띄우는데 성공했습니다.

autographing

승자의 일거수 일투족을 주시하라. 승자가 된 이유를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이유를 벤치마킹하라. 미래에 승자가 되어 있으리라.

autography

인간에게는 자신의 운명을 거부할 권리가 있다.

hantip의 이미지

현재 DOS 게임용으로 현역으로 뛰고 있습니다. ^^;

먹고 살자 ^^;

사랑천사의 이미지

ㅎㅎ 흐흠. 데비안에서도 드라이버는 잡히는데... 저건 안 되네요.. X는 흐흐 이런... 남는 하드에 데비안을 깔았는데 역시 안 되네요 흐흠.. X가 뜨다가 역시 멈추고.. 테스트 를 계속 하다가 죽네요 흐흠...

개임이라.. 개임 하기엔 좋을 지도 모르겟네요 저런게 흐흠.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duoh5의 이미지

sarge 사용중인데요.
모듈에서 띄운거랑 X띄우는 거랑은 아무 상관이 없는 줄 압니다.
모듈에서 아무리 et6000을 인식했다고 한들 /etc/X11/XF86-Config 4 에 수정이 안되었다면 X는 실행불가지요.

혹시나 해서, dpkg-reconfigure xserver-xfree86 해보니까 tseng 이라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XF86-Config 4 파일에 tseng이라고 적혀있는지 꼭 확인해보십시오.
안될리가 없으니 무조건 된다고 믿으시고 하세용.

리눅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어려워요.. ㅡ.ㅡ;

리눅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어려워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