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upal 의 추천기능은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 것인가요?

1day1의 이미지

drupal 의 추천기능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효능(기능)가 있는 것인지요?

1 - worst , 10 - best 로 10단계로 점수를 주는 것 같은데,
일정추천수(Vote)에 일정점수(score) 를 얻으면 메인으로 글이 나오는 것인가요?
그외의 기능은 없는 것인지요?

scroe 1 , vote 10 과 score 0 , no vote 중 어느것이 높은 순위가 되나요?
(메인으로의 노출 기능이외에 추가 기능이 없다면, 별 의미는 없겠지만요.)

이 기능이 오히려 댓글쪽에 있으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댓글중 이상한 댓글이나, 주제와 관련 없는 것들을 worst 추천을 받으면(일정기준), 보이지 않거나, 폴딩이 말려있도록(?) 하면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lashdot 쪽이 그렇게 하는 것 같습니다.(추천형식인지, 관리자의 설정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권순선의 이미지

현재 초기화면에 선정되는 글은 제가 수동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자동으로 되도록 설정되어 있었는데 해당 기능이 버그로 인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바꾼 것입니다.

지금은 다시 자동으로 되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가능한 방안들을 테스트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답글에 대해서도 이 기능을 적용해서 slashdot처럼 되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하고 싶은데 현재는 그런 기능이 없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