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DBMS CUBRID 6.5 다운로드 시작

dber의 이미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지향하고 있는 사이트라 글을 올려도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free software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으리라 판단됩니다.]

지난 5월 15일 무료 SW 선언 이후 열정적으로 준비해온 CUBRID 6.5 제품의 다운로드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http://www.cubrid.com

CUBRID 6.5는 대규모 개발자 확산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중점적으로 준비했습니다.

-> Easy to install
-> Easy to start

전체적으로 제품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간단한 쿼리를 수행하는데 2분이면 끝납니다.

-> 제품 다운로드 소요 시간: 약 30초 (집에서 xDSL로 다운 받음)
-> 제품 설치 소요 시간: 약 1분 (윈도우 제품의 경우)
-> DB 접속 및 간단한 쿼리 수행까지의 소요 시간: 약 30초

현재 내부/외부 개발자를 중심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미국 MS사의 senior tester로부터도 “MySQL보다 훨씬 좋다”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설치 후 간략한 사용법 및 응용 개발 방법은 제품과 함께 설치되는 큐브리드 튜토리얼이나 큐브리드 웹사이트의 Tutorial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품 사용상 문의점, 오류 보고 등은 큐브리드 웹사이트의 Q&A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개선 요구사항은 너무나도 가치 있는 정보입니다.

참고로, CUBRID는 무료 DBMS이며, 사용자의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상업이나 제조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또한 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배포/판매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DBMS, 가격은 FREE!

1day1의 이미지

국내제품이군요.
설치,사용 강좌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F/OSS서포터즈그룹)

F/OSS 가 함께하길..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먼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설치 - 너무 간단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윈도우 버전에서 기본경로는 C:\CUBRID\ 로 설치되고, 설치시에 기본경로를 바꾸어 주는 정도로 끝입니다. 리눅스 버전도 .sh 파일로 제공되므로 한번의 명령어로 설치됩니다.

2. 사용 강좌 - 제품이 설치되면, 메뉴얼, 튜토리얼, 응용 샘플 사용법 문서가 같이 설치됩니다. 처음 사용자는 튜토리얼을 보시면서 따라하면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PHP, ODBC, JDBC 등으로 응용 작성하는 경우에는, 응용 샘플을 참고하시면 문제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3. www.cubrid.com 에서 온라인 강좌, 또는 사용 강좌 동영상 보기 등 여러 방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기를 희망합니다.

4. 마지막으로, 사용후기 및 개선안을 알려주시면 제품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