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너리 트리를 생성할 때 노드를 모두 malloc 으로 공간을 할당해서 붙여 줬습니다.
트리를 없애려고 한다면 모든 노드를 일일히 free 시켜 주어야 하나요?
네 일일이 free 해야 합니다.
답문 감사합니다.
추가해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노드를 일일히 free 시킬 때 리프부터 검색하면서 free 시키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처음에 노드를 생성할 때부터 테이블을 관리해서 그 테이블을 참조해서 free 시키는게 나을까요?
노드를 리프부터 검색해서 free 시키는 쪽이 좋습니다. 이유는 유지보수가 쉽습니다. 별도의 할당테이블을 유지하고 있다면, tree의 변화에 따라 별도의 테이블도 그 변화에 맞게 같이 변화 시켜 줘야 할테고 그렇게 되면 해야 할 일이 하나더 추가 되는 셈이 되지요.
auto pointer 혹은 smart pointer 라는 것이 있는데요. 포인터를 핸들링할때 조금의 오버헤드가 발생하지만, 포인터 관리의 장점이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시 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http://www.codeproject.com/vcpp/stl/boostsmartptr.asp
감사합니다.
물론 일일이 free를 해줘야 하지만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한방에 대량의 메모리를 할당해서 unused list에 넣어 놓고 필요할때마다 리스트에서 빼서 사용하는 메모리 풀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전이진 트리 구조를 유지할 수 있다면, depth가 늘어날 때마다 depth만큼 추가로 늘려주거나 재할당하는 방법을 쓸 수 있지 않을까요..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네 일일이 free 해야
네 일일이 free 해야 합니다.
답문 감사합니다.
답문 감사합니다.
추가해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노드를 일일히 free 시킬 때 리프부터 검색하면서 free 시키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처음에 노드를 생성할 때부터
테이블을 관리해서 그 테이블을 참조해서 free 시키는게 나을까요?
노드를 리프부터
노드를 리프부터 검색해서 free 시키는 쪽이 좋습니다.
이유는 유지보수가 쉽습니다.
별도의 할당테이블을 유지하고 있다면, tree의 변화에 따라 별도의 테이블도 그 변화에 맞게 같이 변화 시켜 줘야 할테고
그렇게 되면 해야 할 일이 하나더 추가 되는 셈이 되지요.
auto pointer 혹은 smart pointer 라는 것이 있는데요.
포인터를 핸들링할때 조금의 오버헤드가 발생하지만, 포인터 관리의 장점이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시 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http://www.codeproject.com/vcpp/stl/boostsmartptr.asp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일일이 해줘야 합니다.
물론 일일이 free를 해줘야 하지만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한방에 대량의 메모리를 할당해서 unused list에 넣어 놓고 필요할때마다
리스트에서 빼서 사용하는 메모리 풀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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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이진 트리 구조를 유지할 수 있다면, depth가 늘어날 때마다 depth만큼 추가로 늘려주거나 재할당하는 방법을 쓸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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