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가 하나생겼습니다.

lovethecorners의 이미지

사용하는 컴은 하드 한개에 ODD가 두개있습니다. 여유분 하드가 생겨서 추가를 하려하는데, IDE1에는 HDD끼리 연결하고 IDE2에는 ODD끼리 연결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IDE1에 HDD+ODD 그리고 IDE2에도 HDD+ODD 이렇게연결하는게 좋을까요? 어떤식의 구성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내용]
얼마전 와이프 노트북으로 apple을 생각하고있다가 HP DV1550se를 사버렸습니다. Bestbuy에서 instant rebate 를 하길래...샀습니다. 근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박스에 windows pro. sp2라고 되어있더군요, 사려고 했을때의 스펙은 windows home으로 되어있었는데 말이죠....어찌되었든 다음번 PC 업할때는 저도 노트북으로 해야겠습니다.

어논이모습의 이미지

H-H, O-O쪽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H와 O는 전송속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리얼인 IDE에 같이 물려놓으면 하드까지 덩달아 느려집니다.

마냥의 이미지

근데 요즘 ODD 많이 쓰세요? 전 정작 하드를 많이 연결하니까 ODD는 잘 안써요.

그래서 하드 두개에 ODD 한개라면

H, H-O 이렇게 쓰거든요.

저같으면 이런 상황에서는 H-O, H-O 이렇게 쓰겠어요. 그리고 두번째 하드에 스왑파일이랑 임시 인터넷 파일같은거 옮겨두는 거예요.

전 아예 두번째 하드에 파티션을 1기가짜리로 맨 앞에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스왑 써요 ㅎㅎ

----
Gentoo Rules!

Gentoo Rules!

bigpooh의 이미지

같이 연결해 놓으면 영향을 줘서 속도 저하가 생긴다는건 옛날 이야기 입니다.
요새 IDE는 아무렇게나 연결해도 제 속도가 나옵니다.
벤치 해놓은게 찾아 보면 있을텐데 어디있는지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