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lix 3.0 for Delphi and C++

김정연의 이미지

볼랜드에서 드디어 Kylix 3.0 을 릴리즈했습니다.

"Kylix 3.0 brings RAD to an estimated three million C++ developers on Linux. Borland is playing in a highly fragmented Linux market, which provides programmers with an array of open source command-line tools that largely lack integrated features.

The company hopes Kylix 3.0's integrated, RAD-development environment will attract those building graphical users interfaces (GUIs), databases and web services...."

The Register에 올라온 원문뉴스는 아래 관련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그러니까 카일릭스 3.0 씨디를 갖구 설치를 하면 두 툴이 모두 설치가 된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두 툴이 따로 같이 설치된다.. ㅡㅡ;
흠.. 전 이렇게 알고 있슴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질문있습니다.!

Kylix 3.0에서 델파이와 C++ 이 된다고 하는

데..

하나의 개발툴에서 두 가지 언어가 사용된다

는 뜻인가요? 아니면 따로?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아마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윈도우용인 C++ Builder도 내부적으론 델파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C++ Builder의 VCL의 소스는 델파이로 되어 있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음......
계속 릴리즈 되는건 좋은데..
카일릭스로 완성된..뭐 알만한
애플리...없나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볼랜드가 IDE말고 리눅스용 C++ 컴파일러는
몇달전에 공개를 했죠. slashdot에 가보면
볼랜드의 C++컴파일러 자체를 가지고 많은
논의가 진행되고 있더군요 볼랜드의 C++로
리눅스 커널을 컴파일 할 수 있는지,
_property ? 등등 볼랜드만의 독특한 C++
extention keyword때문에 GNU C++ 컴파일러를
이용해서 Kylix에서 생성된 소스를 컴파일하기
힘들것이라던지....
기술적인 면에 있어서 Borland의 commercial
한 컴파일러와 GNU컴파일러 사이의 상호운용성
이라든지 기타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bsd에서도 사용이 가능할까요?
freebsd나 netbsd에서...

cedar_의 이미지

아닙니다. 리눅스 전용입니다.
GUI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는 Qt 기반의 CLX를 사용하지만,
카일릭스의 IDE 자체는 WINE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원래는 이번 3.0버전에서 IDE를 CLX로 만들 계획이었으나, 시간 관계로 취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BSD나 Mac OS X용의 카일릭스가 출시될 가능성은 없지는 않습니다.

이미 Mac OS X용 J빌더가 출시되어 있으니까요.

아직은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cedar_의 이미지

다음은 볼랜드 코리아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http://www.borland.co.kr/about/press/2002/07_22_02_kylix3.html

-------------------------------------------------------------------------

볼랜드, 카일릭스 3 출시로 리눅스 개발툴 영역을 C++로 확대

세계적인 e-비즈니스 플랫폼 솔루션업체 볼랜드(www.borland.com CEO 데일 풀러)는 리눅스 운영환경 최초의 C++ 및 델파이 RAD 솔루션인 카일릭스3를 출시했다. 이로써 리눅스 개발자는 가장 친숙한 리눅스 개발 언어인 C++로 빠르게 GUI, 데이터베이스, 웹 및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카일릭스3는 이전 버전에서 델파이만 지원하던 리눅스용 RAD를 확장하여, 전세계 2백만 C++ 개발자(IDC통계)를 지원, 기업에서의 리눅스 채택이 급물살을 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일릭스3 의 특징

최초의 C++/델파이 통합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솔루션으로 리눅스용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다양한 플랫폼에 C++ 또는 볼랜드 델파이 언어 중 선택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
윈도우용 볼랜드 C++빌더 및 델파이와 연계, 단일 소스로 리눅스/윈도우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가능

슬래쉬닷.org(Slashdot.org)의 공동 창립자이자 OSDN 온라인社 의 이사인 제프 베이츠는, "카일릭스3로 볼랜드는 리눅스 개발자들에게 산업 표준의 강력한 기업용 개발툴을 선물하였습니다. 카일릭스에서 C++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GUI부터 데이터베이스, 웹서비스까지 어떠한 형식의 리눅스 애플리케이션도 리눅스 프로그램 언어로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밝혔다.

카일릭스3는 기업이 기존의 C++ 프로그래밍 기술로 신속하게 리눅스용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오늘날의 IT 긴축예산 상황에도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IDC의 연구 조사 부문 이사 리키 키즈너는, "기업은 백엔드 시스템에 널리 배포된 비용 효율적인 리눅스 서버를 이용하고, 기존 C++ 소스코드와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 구축하면서 IT 예산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예산과 기한 내에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은 급격히 복잡해지므로, 고기능 개발 솔루션을 요구하게 됩니다." 라고 덧붙였다.

IDC에 따르면 C/C++은 주요 애플리케이션 개발 언어의 선두로 밝혀졌다. 카일릭스3는 C++ 애플리케이션의 양방향 시각적 디자인 기능을 최초로 지원, C++ 개발자가 빠르게 고성능 리눅스 기반 GUI 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 웹,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까지 리눅스 개발자는 운영체계나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에 적절한 비시각적 통합 개발 환경을 이용해 왔다. AMI 社의 폴 피터슨은, "우리는 지금까지 기존의 리눅스용 툴을 사용해서 작업해왔습니다만, 앞으로는 카일릭스가 보다 생산적인 공장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 높은 투자 대비 이윤 획득에 일조할 것으로 믿습니다" 라고 말했다.

볼랜드 RAD 솔루션 부사장인 사이몬 돈힐은, "C++은 대부분 리눅스 개발자가 사용하는 개발 언어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특히 GUI 클라이언트, 데이터베이스 웹 등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있어서 상당한 개발 시간을 소요해야만 했습니다. 카일릭스 3의 리눅스를 위한 컴포넌트 기반 개발 방법으로 C++개발자는 제품의 출시 시기를 훨씬 앞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볼랜드는 리눅스 개발자를 위해 강력한 시각적 C++ 개발 환경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크로스 플랫폼과 상호호환성에도 중점을 두어 기업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라고 말했다.

카일릭스3는 컴포넌트 기반 개발로 개발 작업의 속도 및 품질을 높여주고, 개발자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C++ 혹은 델파이 언어를 선택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약속한다. 개발자는 카일릭스3를 볼랜드 C++빌더 및 델파이와 결합, 단일 소스로 리눅스와 윈도우 양쪽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동시에, 볼랜드는 웹서비스 개발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 카일릭스3 역시 최신의 웹서비스 표준을 지원하고 있다.

카일릭스3에 대하여

카일릭스3는 리눅스 플랫폼용 데이터베이스, GUI, 웹 및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하는 데 유용한 C++ 및 델파이 언어 기반의 고성능 개발 솔루션이다. 카일릭스3는 볼랜드 C++빌더 및 델파이와 연계되어, 단일소스로 리눅스/윈도우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하다. 맞춤화가 가능하며 확장가능한 CLX (Component Library for Cross-platform)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윈도우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리눅스 플랫폼으로의 포팅을 용이하게 해준다. 비즈스냅(BizSnap)은 리눅스 및 아파치의 기능을 확장하여 SOAP 웹서비스 기술을 지원, 이기종 플랫폼, 개발언어, 웹서비스와 유연하게 상호 운영이 가능하다. 웹스냅(WebSnap)은 아파치 웹서버를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전환할 수 있게 해주며, 데이터스냅(DataSnap)은 멀티티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구축할 때 확장 가능한 미들웨어를 지원한다.

볼랜드 카일릭스3는 카일릭스3 엔터프라이즈, 카일릭스3 프로페셔널, 카일릭스 3 오픈 에디션의 3종으로 출시된다. 카일릭스3 오픈 에디션은 공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것으로 웹사이트(http://www.borland.com/products/download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일릭스3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60일 무료 평가판은 웹사이트(http://www.borland.com/products/downloads/)에서 다운로드, 이용 가능하다.

볼랜드에 대하여

볼랜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실행, 통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두적인 기업이다.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볼랜드는 리거시 시스템의 장점을 활용하면서 기업시스템 기반이 웹 중심으로 이동하도록 해준다. 볼랜드의 솔루션은 포춘 1000대 기업을 비롯해 수백만 개발자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실행하고 관리, 통합하는데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볼랜드는 1983년에 설립, 캘리포니아주 스코트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 활동 기반을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www.borland.com), 볼랜드코리아 홈페이지(www.borland.co.kr), 볼랜드 커뮤니티 사이트인 www.borlandforum.com을 참조하거나, 볼랜드코리아㈜ 6001-3162로 문의하면 된다.

-------------------------------------------------------------------------

흠... 일단 오픈 에디션을 다운받아 봐야 겠네요.
과연 gcc을 능가할 개발환경이 될지?

cedar_의 이미지

아직은 다운받을 수가 없네요. T.T
조만간 나오겠죠.

김성진의 이미지

저도 기다리고 있었는데..반갑군요.
근데, 아직 borland 에서 download 받을 수
없군요. trial 이라도 해보고 싶은데요...^^

DOS시절에 borland C 3.1의 광적인 팬이었는데,
옛날 기억이 새롭군요...

좋은 하루 되시길.

고도의 추상화, 극도의 구체화, 에디슨을 그리워하다.

lovehis의 이미지

좋은 뉴스네요....c++ 도 된다니...
이참에 저도 Kylix의 세계로 떠나볼까나...

그런데... tool 가격이 쪼금은 부담 되네요..

The Register에 원문을 보니까... 아래와 같던데...
오타겠지요.... 아니면...
Kylix 3.0 Professional 과,
Kylix 3.0 Professional Edition은 다른 버젼 인가요?

원문> Kylix 3.0 ships in three editions. Kylix 3.0 Enterprise for $1,999, Kylix 3.0 Professional $249 and Kylix 3.0 Professional Edition.

아무튼... 환영....
--
늘...

cedar_의 이미지

앞으로 볼랜드에서는 제품명에 'Edition'을 빼기로 했습니다.

Kylix 3.0 Professional Edition 대신 Kylix 3.0 Professional 이죠.

The Register의 기사는 오타인듯 합니다.

마지막 줄의 'Professional Edition'은 'Personal'로 바꾸세요.

cedar_의 이미지

이번엔 저의 오타... -_-a
볼랜드코리아 기사를 다시 읽어보니
'Personal'이 아니고 'Open Edition'이겠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드디어......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미치겠네요...
드뎌..나왔네요..
이날이 오길을 작년부터...기다렸는데.........
암튼...
빨리 돌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