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이미지에 대용량 데이터를!

dyaus의 이미지

http://www.zdnet.co.kr의 기사내용 일부입니다. 전체 내용은 관련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
보스턴 대학의 SC&VG(Scientific Computing and Visualization Group)가 최근 기술 혁명을 주도할만한 연구결과를 내놓았는데 이는 태양풍, 전기파, 미립자 상호작용과 같은 현상들을 좀더 정밀하게 연구하기 위해 필요한 다량의 데이터와 수학 모형을 극도로 세부화한 대형 3D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자들이 DVDW(Deep Vision Display Wall)라 칭한 7.5×10피트 크기의 스크린은 DNA 성분이나 화학 작용을 실물보다 크게 시뮬레이션한다. 이 스크린은 1초 당 5000억 번의 연산을 실행하는 96 파워(Power)4 프로세서를 장착한 IBM의 슈퍼컴퓨터에 의해 작동된다. 이는 와이드스크린 TV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것이다.

C&VG 소속 교수이자 편집자인 글렌 브레스나한은 "이는 새로운 발견을 위한 메커니즘으로 일반상식 수준에선 상상할 수도 없었던 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불가능했던 것을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

데이터 상관관계를 3D 로 표현하는 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제로 많은 공학분야에서 시각화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이 이용되고 있는데, 2D 화면을 벗어난 형태를 만들었다는 소식이군요. Big Blue의 지원을 받았다는 내용도 들어있고, 리눅스 클러스터링을 이용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lovehis의 이미지

2년전 아시는 교수님이 미국 학회에 다녀 오시고...
이 Visiualization에 반하셔서...

그쪽 관련 서적의 컬러가 많이 들어가서 해적판은 구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공부할려면... 책값도 만만치 않겟다는 생각이...

Cluster혹은 Grid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것 같네요....
--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