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kforum 리포터 모집

권순선의 이미지

이곳 geekforum에 좀더 좋은 좋은 정보나 모두가 같이 고민해볼 만한 화두를 제공해 주실 리포터를 모집합니다. 본 사이트는, 하루에 올라오는 기사의 갯수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 올라오는 기사마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쓸만한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본 사이트는 moderated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온 관계로 관리자의 주관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실제로 올라갈 기사를 선정하다 보면 그 판단에 확신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그만큼 본 사이트가 "geek forum"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성격을 유지하도록 기사를 선정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다는 것이죠.

자세한 사항은 아래 관련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일단 제가 구상한 geekforum 리포터제 운영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막상 글을 올려 놓고 나니 생각해볼 점이 많은것 같아 이곳에는 링크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의문사항이나 좋은 아이디어 등이 있으신 분은 답글을 올려 주십시오....

관리자 주제: 

댓글

권순선의 이미지

제가 geekforum 리포터라는 것을 구상하게 된 것은 뭐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geekforum을 slashdot이나 kuro4shin등과 같은 사이트로 만들어 보고자 함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게 참 쉽지만은 않네요. geekforum 리포터에 관련된 글을 처음 썼다가 몇번이고 고쳤고 페이지를 만들어 놓았던 것 역시 계속 고치고 있습니다. 아마 또 계속 고치게 될것 같네요. :-)

일단 관리자로서 리포터 여러분들에게 원하는 것은 프로그래머, 시스템 관리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등 정보통신업계의 다양한 부문에서 직접 일하고 계신 분들의 체험적인 이야기와 각자의 관심분야에 대한 동향이나 최신기술정보 등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고, 실제로 geekforum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여러분의 생각은 또 어떤지 모르겠군요. 사이트의 성격을 어느정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영이나 기사내용에 대한 상호간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아직은 그다지 많은 분들이 지원하신 것은 아니므로 일단 이곳에서 이야기해 보도록 합시다....

권순선의 이미지

참 그리고 한가지 빠뜨린게 있군요. geekforum 리포터로서 올리는 글은 리포터 본인이 작성한 글이라야 합니다. 지금까지 올라왔던 다른 뉴스들처럼 타 사이트에 있는 글을 일부분 카피한 후 관련 링크 란에 실제 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의 글도 물론 환영합니다만 그 경우는 사실 저작권 관련해서도 문제가 있을 수 있고(내용일부분을 카피한 후 URL을 제공하는 방식은 사실 많이 퍼져있는 방식이긴 합니다만) 그런 글의 제목 첫머리에 "geekforum:" 이라고 말을 붙이기엔 무리가 있겠지요. 한겨레신문 기사를 "geekforum: 어쩌고저쩌고" 라고 올리면 마치 그 기사가 geekforum에서 작성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부분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리포터 본인이 작성한 글에 대해서만 geekforum: 이라는 말머리를 붙여 주심으로서 일반 기사 링크와 구분도 하고, geekforum의 성격도 좀더 명확하게 자리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