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리눅스, 리눅스케어 인수

권순선의 이미지

터보리눅스가 리눅스케어를 인수하기로 했답니다.

아시다시피 터보리눅스는 리눅스 관련 배포판 및 클러스터링 등 "product"를 주로 판매하는 회사이고 리눅스케어는 기술지원 및 서포트 등을 중심으로 하는 "service"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터보리눅스 측은 이번 합병을 계기로 경쟁사인 레드햇과의 격차를 줄이고자 하는 것으로 보이며(레드햇은 "product"와 "service"를 동시에 판매하고 있죠.) 리눅스케어는 1999년 말에 리눅스 붐을 타고 유행(?) 했던 IPO에 실패한 전력이 있는 만큼 이번 합병이 자신들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과연 두 회사의 합병에 의한 상승효과가 언제 나타나게 될지 궁금하군요. 신문에서는 닷컴 기업 등 수익성을 검증받지 못한 회사들의 인수/합병이 본격화될 것이며 최근 이베이(ebay)의 옥션 인수가 그러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가장 극적인 예라고 떠들어 대는데.... 우리나라의 리눅스 관련 기업들은 과연 어떻게 될지 자못 궁금해 집니다.

터보리눅스/리눅스케어 합병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 관련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맞는말이예요 저도 최근에 리눅스 쓰기 시작했는데요. 어떤걸 써야할지 막막했어요 어떤게좋다 할거없이 이것저것난립해 있는것 같아요 저마다 장점이 있겠지만 그런것을 사용자에게 어필하기는 힘들것 같아요. 마케팅부제때문이겠죠. 전 미지리눅스를 쓰고있는데 그나마도 많이 불안해요 리눅스가 여러가지 장점과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는건 좋지만 통합되지못하는것 같아요 주변에선 다치우고 래드햇쓰라고 하네요. 미지를 쓰는 이유는 안정성때문이 아니라 인터페이스의 편리성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다른리눅스 업체도 래드햇에 껍대기만 조금씩 바꾼 그런 형태같더군요. 최소한 저처럼 Client수준의 사용자가 볼땐말이죠. 중국도 리눅스를 많이 쓴다던데 저 큰시장을 앞에놓고 우린너무 처져 있는것 같네요
리눅스사랑하시는 분들 힘내세요
정말 안정적이고 잘 갖추어진 리눅스가 우리나라에서 개발된다면 전 얼마들 내더라고 사서 쓸 생각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우리나라도 하나로 합치자.....

외국일이니까 잘된 일이지만.

그네들이 우리나라 쳐들어 오면..

어케한댜..

결국 리눅스도 MS처럼 우리나라에서 외국 업체가 독식하는 꼬라지가 될거 같은디..요.

국내 리눅스 업체계신 분들 분발..하셔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