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토론/뉴스 통합 시스템입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지금 보시는 화면은 새로 구성중인 KLDP 토론/뉴스 통합 시스템입니다. 기존에 phpnuke를 이용하여 구축했던 시스템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다시 조금 바꾸었습니다.

이번에 적용한 프로그램은 phpweblog라는 프로그램에 한글 메시지 출력과 자잘한 인터페이스 수정, 그리고 CSS 제거(저는 CSS를 아주 싫어합니다. :-) 작업 후에 설정한 것입니다.

기본적인 특징은, 사용자 등록이 따로 필요치 않으며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고 답장 역시 누구나 올릴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 정보 역시 쿠키를 통해 저장되므로 매번 번거롭게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phpnuke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훨씬 단순하고 명쾌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게시판 구조에서 너무 급작스럽게 사용자 등록 시스템으로 전환하다 보니 글도 많이 안 올라오고 오히려 anonymous 사용자가 전보다 훨씬 더 많이 늘어났었지요.

좀 단계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phpnuke를 이용해서 구축했던 http://my.kldp.org 는 잠시 접고 본 http://geekforum.kldp.org 를 KLDP의 새로운 토론/뉴스 통합 시스템으로 채택하려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관리자 주제: 

댓글

eunjea의 이미지

으아... 빠르시군요. :-)
8시 14분에 글 썼는데 8시 36분에...

eunjea의 이미지

이것도 깔끔하고 괜찮네요... 암튼 부지런 하시군요.
한가지, 모든 페이지 코드에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가 들어 있어서 저같은 느린 모뎀 사용자는 좀 짜증이 나는군요. 이미 읽었던 페이지들도 계속
다시 읽어대는 통에....
꼭 있어야 할곳만 빼고는 없어도 되는 태그같은데요.

권순선의 이미지

방금 고쳤습니다.

헤더 정보에서 필요없는 것들은 다 빼고 euc-kr 인코딩만 추가 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류혼의 이미지

바꼈네요^^
phpnuke 도 괸찮던데..
이것두 좋군요^^
순선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룡의 이미지

일반 게시판과 비슷한 형태로 되어있어서 phpnuke 쪽보다는
사용하기가 편하긴 하네요.
그런데 누크같이 많은 기능이 제공되는것은 아니라서
새로운 것을 만났을때의 즐거운 삽질이 거의(?) 필요없어서 재미는 반감입니다.. ^^;;

참.. 이 프로그램에는 테마기능이 없나요?
SlashOcean 이 무척이나 맘에 들었었거든요. =)

-----
이글을 읽는 모든 이에게 평화가 함께 하기를... ^^;

권순선의 이미지

테마는 없습니다.

관리자가 바꾸어줄 수는 있는데 각 사용자별로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