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냉장고 출연.

geekforum의 이미지

엽깁니다.
전에 도시바냉장고를 컴터 케이스로 개조한 적 있었죠? --;
그거보다 더 엽기군요.
이건 사치품입니다.
별로 팔 생각도 없는 듯합니다.
730리터라는 군요. --;
가격은 990만원. 허허...

--
인터넷 쇼핑은 물론 화상전화 통화도 가능…세계최초
-인터넷 사용 쉽도록 별도의 그래픽 사용자 환경 채용
-TV시청, e메일 사용, 요리/주식 등 다양한 정보제공
-멀티미디어제품에 적용되던 동영상 통신기술을 냉장고에 첫 적용

LG전자(대표:具滋洪)가 인터넷은 물론 화상전화 통화까지 가능한 최첨단 디지털 냉장고 『인터넷 디지털 디오스 냉장고(R-S73CT: 730리터급)』를 세계최초로 개발, 출시한다.

LG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인터넷 디지털 디오스 냉장고』는 백색가전과 정보가전이 통합되는 가정의 홈네트워크화에 대비, 멀티미디어 제품에 적용되던 동영상 통신기술을 세계최초로 가전제품에 적용시킨 디지털 백색가전제품이다.

LG전자는 이 제품 개발을 위해 3년 동안 55명의 연구인력과 150억 원의 연구비를 투자해 75건의 국내외 특허를 출원했으며, 인터넷 및 화상전화 등 모두 9가지의 첨단 디지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번 개발은 냉장고가 단순히 식품보관을 위한 주방가전 차원이 아니라 이제는 가족들의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역할까지 하는등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백색가전으로 탈바꿈하는데 성공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LG전자가 이번에 개발한『인터넷 디지털 디오스 냉장고』는 고화질의 15.1인치 초박형 액정화면(TFT LCD)과 LAN 포트를 장착해 인터넷에서 쇼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쌍방향 화상통신으로 외부에 나가 있는 가족과도 서로 얼굴을 보면서 통화할 수 있다. 또한 LCD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가족들끼리 동영상 메시지및 사진촬영이 가능하며 필요시 이를 재생할 수 있고 이외에 TV 방송과 e메일 송수신도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인터넷업체와 연계해 인터넷에서 농산물 시세나 주식정보 등 갖가지 시장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특히, 인터넷 사용이 미숙한 주부들을 위해 기존 웹브라우저에 비해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그래픽 사용자 환경(GUI:Graphic User Interface)을 채용해 인터넷 사용이 보다 편리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터치스크린 방식을 채용해 쉽게 사용하도록 했으며, 뮤직박스, 전자펜을 이용한 문자메모, 음성 메시지기능과 기념일, 생일 등 주요 일정을 저장할 수 있는 스케쥴 관리 기능도 채용했다.

한편『인터넷 냉장고』는 LCD 정보창을 통해 냉장고의 온도상태는 물론 현재 보관중인 식품의 유효기간, 영양관련 정보, 조리방법 등 식품, 영양, 요리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또한 필터상태를 감지해 필터 교환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줘 냉장고 내부를 늘 신선하고 깨끗하게 유지해주며, 냉장고 외부에 부착돼 있던 필터를 내부에 채용함으로써 기존에 필터 교환시 냉장고 전체를 움직여야 하는 불편 없이 간편하게 필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 뿐만 아니라 소비전력에서는 업계 최초로 인버터 기능을 양문여닫이 냉장고에 채용해 월풀, GE 등 수입업체(100~110kWh)의 절반수준인 세계최저 소비전력(53kWh) 및 최저소음(23dB)을 실현하는 등 기존 냉장고로서의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한편 LG전자는 인터넷 냉장고 출시후 모니터 운영 및 1년간 무상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한편, 자기진단기능으로 냉장고의 이상발생시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센터로 자동 연결되는 "사이버 서비스 기능"을 채택했으며, "i-DDR Man"이란 전담 서비스 직원을 두고 제품상담, 서비스 등 사용중 불편을 해결해 준다.

한편 LG전자는 인터넷 디지털 디오스 냉장고 개발에 맞춰 여성과 주방 중심의 포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포탈 사이트 드림엘지(www.dreamlg.com)를 오픈한다.

이 사이트는 드림위즈와 공동으로 개발한 냉장고 전용 포털 사이트로서 주부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요리 및 식자재 배달, 쇼핑 등 여성과 주방 중심의 각종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국내 식료품 등의 바코드 체계가 확립되고 인터넷 쇼핑이 더욱 활성화될 경우, 식료품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부족한 물품이 가정으로 배달되는 시스템을 관련 인터넷 업체와 연결해 구축함으로써 한단계 높은 디지털 네트워크 냉장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l 모델명: R-S73CT (730리터) ● 가격: 9,900,000원
l 문의처: LG전자 냉장고 마케팅팀 ☎02-3777-7314 (www.lgnara.com/www.dreamlg.com)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