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온라인 광고 2005년 280억 달러 예상

geekforum의 이미지

세계 온라인 광고 매출이 올해 70억 달러에서 2005년 280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뉴욕 소재 인터넷 리서치 업체 주피터 커뮤니케이션(Jupiter Communications)이 19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웹은 2005년 세계 광고비 총액의 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북미지역 온라인 광고 매출은 54억 달러로 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의 약 75%를 차지하며, 2위인 유럽시장은 9억 달러, 아시아는 5억 달러로 집계됐다.

한편 중남미 시장은 99년부터 2005년까지 68%나 성장하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주피터는 인터넷을 통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피터의 국제 리서치 담당 에번 뉴펠드(Evan Neufeld) 부사장은 『기회와 함께 어려움도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기업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으로 점점 분화되는 매체에 적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매체 선택의 지역적 편중과 새로운 가격 모델 적용의 어려움 때문에 광고주들이 웹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지 못할 것이라고 한다. 무선통신 기기와 같은 새로운 광고매체의 등장 역시 세계 광고시장에....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