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공과금도 인터넷으로 해결'

geekforum의 이미지

오는 9월부터 전화요금을 비롯해 이동통신요금, 보험, 전기료 등 각종 공과금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게 된다.
한국통신(사장 이계철.李啓徹)은 오는 9월부터 인터넷에 요금청구 포털사이트를 개설, 전화요금, 신용카드 요금, 세금 등 각종 공과금을 청구 및 납부할 수 있는 `전자요금청구 및 납부(EBPP:Electronic Bill Presentment & Payment)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통은 이날 오전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요금청구 포털사이트사업에 참여할 국민카드, 삼성카드, 외환은행, 조흥은행, 한미은행, 한국통신프리텔, 한국통신 하이텔과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제휴는 요금청구 포털사업에의 참여 의향에서 부터 별도의 합작법인 설립까지 검토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통은 설명했다.

한통은 EBPP서비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의 종류를 다양화하기 위해 요금청구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금청구 포털사이트가 개설돼 EBPP서비스가 시작되면 이용자들은 사이트내에서 거래은행을 선택한 뒤 자신이 납부해야할 전화요금, 이동통신요금(016), PC통신 하이텔 사용요금, 세금, 보험, 전기료 등의 내역을 열람한 뒤 거래은행 계좌나 신용카드를 이용, 납부할 수 있게 된다.

한통의 EBPP서비스는 2천2백여만명에 달하는 유선 전화가입자, 8백여만명의 016및 019 PCS(개인휴대통신)가입자, 한국통신....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