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로 이 글 쓰기는 참 낯 뜨거운 일이나..

geekforum의 이미지

리눅스 깔아놓고는 아래 한글 밖에 못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ADSL만 설치해도 리눅스로 이것 저것 해 보겠으나.. 지금부터 학교 관두고 재수 생활 돌입 예정이라서요.. 컴터 공부할 시간이 없군요. 6개월 후에나.. 해 봐야겠군요 -_-;;; 아무튼..

레포트 쓰기 숙제를 하는데 스프레드시트가 꼭 필요했습니다. 집에 마소 오피스가 있기는 했지만.. 아주 간단한 작업인데 그거 하려고 막 새로 깔고 레지스트리 정리해서 좀 깔끔해진 윈도그에 마소 오피스 까는 거.. 정말 싫은 일이죠.. 그거 함 깔고 나면 윈도그 둔해지는 거 대단하더군요.

후.. 한 숨 한 번 내쉬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 잠시 한 후 로터스를 함 써볼까 생각. 하지만 30분 후에 좌절. 이미 역사 속에 사실상 사라져버린 프로그램이나 취급하는 와레즈 저같은 초보 네티즌에게 나타나지 않음. 그래서 이번에는 스타 오피스나 함 써볼까 하고 시도. 다운 받고 깔았더니 한글 못쓰네여. 쒸.. 2바이트 안된다더니 진짜네.. T_T스타 오피스 깔고는 써볼라니까 한글이 두 글자씩 나오고 입력이 제대로 안되네염 @_@;; 혹시 쓰는 법 아시는 분은 저한테 메일 좀.. 대체 어떻게 한다는 말이냐.. 고민 고민..

갑자기 떠오른 생각! 무료로 하나 받아서 하면 되자너! -_-a 즉시 여기저기 검색 사이트마다 '공짜 스프레드시트' '무료 스프레드시트' 등을 검색시키고 다님. 안나오네.. 좌절.. --;;;

아무 생각 없이 미국 야후에 가서 검색 'free spreadsheet' 허거덕..
끝도 안보이네.. 골라 잡기가 힘들더군요.

후.. 야후가 비교적 검색 결과가 간결하고 적게 나오는 편임을 고려하면.. 정신적인 쇼크를 많이 받았습니다. 자유 소프트웨어는 공짜 소프트웨어와는 다른 의미이다.. 물론입니다만.. 그래도 너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꽤 열심히 찾았음에도 결국 무료 스프레드시트를 찾을 수 없었던 우리 나라와 한 번의 검색으로 페이지를 몇 개나 넘길만큼 쏟아진 미국. 정말 간단한 프로그램들도 있더군요. 그래프도 지원을 안할 정도로요. 하지만 그래도 부러웠습니다. 그.. '나눔'의 문화라기에는 뭐하고.. 아무튼 자신이 만든 것을 꺼리낌 없이 남에게 보여주고.. '이웃을 돕는' 그런 사람들이 미국에 있다는 것이요. 또는 영어권에 있다는 사실이요. 어제 받은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많이 쓰게 되겠죠. 수능 본 이후겠지만요 -_-;;;

언젠가.. 우리 나라에서도 '무료 스트레드시트'의 검색 결과가 끝도 없이 쏟아지는 날이 오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