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아한글, 레드햇리눅스 일본판에 번들공급

geekforum의 이미지

조선일보에서 퍼왔습니다.

--

워드프로세서 ‘아래아한글’이 세계최대의 리눅스 배포판인 ‘레드햇 리눅스’ 일본어 버전에 공급된다. 한컴리눅스는 레드햇 일본법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음달말 출시될 레드햇 리눅스 6.2 딜럭스판에 일본어용 아래아한글 ‘한컴워드’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컴리눅스는 일본진출을 앞두고 레드햇 일본법인과 리눅스시장 확대를 위해 데스크탑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 합의해 상호독점적 번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컴리눅스는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 있는 레드햇 지사에 일본 현지사무소를 개설하고 법인 설립작업에 들어갔다. 한컴리눅스측은 이달내로 레드햇지사에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활용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컴리눅스 박상현사장은 \"초기에는 리눅스 커뮤니티의 호응을 받고 있는 레드햇과 협력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워드프로세서에 이어 계속 출시되는 다른 제품들도 레드햇과 공동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컴리눅스는 이미 중국과 한국에서 아래아한글을 기반으로 한 리눅스용 워드프로세서를 출시했으며 오피스제품도 발표할 예정이다.

/김희섭기자 fireman@chosun.com

한꺼번에 읽기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우리는 뭐야.. 일본애들한테는 번들이고 우리는 사서쓰라..
한컴 너무하는군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국민기업어쩌고 저쩍고 하더니...
박사장~~~~ 우리국민들에게도 기회를 달라고...
꼭 자동차회사 같은 정책 쓰지말고....
꼭 부탁이야..

진이 wrote..
: 조선일보에서 퍼왔습니다.
:
: --
:
: 워드프로세서 ‘아래아한글’이 세계최대의 리눅스 배포판인 ‘레드햇 리눅스’ 일본어 버전에 공급된다. 한컴리눅스는 레드햇 일본법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음달말 출시될 레드햇 리눅스 6.2 딜럭스판에 일본어용 아래아한글 ‘한컴워드’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
: 한컴리눅스는 일본진출을 앞두고 레드햇 일본법인과 리눅스시장 확대를 위해 데스크탑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 합의해 상호독점적 번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컴리눅스는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 있는 레드햇 지사에 일본 현지사무소를 개설하고 법인 설립작업에 들어갔다. 한컴리눅스측은 이달내로 레드햇지사에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활용교육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한컴리눅스 박상현사장은 "초기에는 리눅스 커뮤니티의 호응을 받고 있는 레드햇과 협력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워드프로세서에 이어 계속 출시되는 다른 제품들도 레드햇과 공동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
: 한컴리눅스는 이미 중국과 한국에서 아래아한글을 기반으로 한 리눅스용 워드프로세서를 출시했으며 오피스제품도 발표할 예정이다.
:
: /김희섭기자 fireman@chosun.com
:
:
:
:
: <a href=http://www.itchosun.com/dirservice/contents.html?cat=115&res=4989>한꺼번에 읽기</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