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부품 결함으로 PC 마더보드 교체

권순선의 이미지

인텔, 부품 결함으로 PC 마더보드 교체

Melanie Austria Farmer
2000년 5 월 11일 오전 12시05분

인텔(Intel)은 10일 데이터를 손상시키거나 컴퓨터를 갑자기 재부팅시킬 수 있는 부품 결함으로 인해 PC 마더보드(motherboard)를 교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텔은 마더보드 교체를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더보드는 컴퓨터의 중추 회로판으로, 이번에 문제가 된 부분은 PC의 메모리 칩에서 인텔의 820 칩셋으로 신호를 전달하는 메모리 전환 허브(memory translator hub)이다. 칩셋은 PC의 통신 선로 역할을 한다.

인텔은 보도자료를 통해 컴퓨터를 갑자기 재부팅하거나 데이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 잡음 문제가 허브에서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문제의 부품은 지난해 11월부터 마더보드에 탑재되기 시작했다. 인텔은 그 전에 출시된 시스템들은 잡음 문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마더보드 교체 비용과 관련한 자금을 마련하고 있는 인텔은 비용 총액이 자사의 재무 상황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인텔은 이 결함의 영향을 받은 PC의 대수는 밝히지 않았으며, 고객들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PC업체를 접촉하거나 부품 결함의 영향을 받은 PC를 식별하는 유틸리티를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인텔은 이 문제가 SDRAM을 사용하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램버스(Rambus) 형 메모리칩을 사용하는 시스템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133MHz 시스템 버스와 함께 나오는 820 칩셋은 대부분의 다른 인텔 칩셋보다 처리속도가 빠르고 최초로 프로세서가 시그널을 전송하거나 램버스 메모리칩과......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