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연의 이미지

Windows 2000에서 IP 제한 버그가 발견되었다. 이 버그는 윈도우2000 서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버그로 엑티브디렉토리에서 51번째 이후에 설정되는 IP address 에대해 디렉토리 개체를 엉뚱하게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윈도우2000 설치 시는 이것이 별로 큰 문제가 되진 않는다. 그러나 웹 호스팅이나 EMAIL 호스팅 서비스를 하는 기업체에서는 이것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이런 문제는 많은 IP 어드레스를 가진 머신이 도메인 컨트롤러일 때만 발생한다고 한다.

현재로서는 불평이 별로 없기때문에 MS는 이에대한 패치를 바로 내놓을 계획이 없는 상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한 대변인은 "우리는 이 버그에대해 핫픽스를 발표할 계획은 없습니다. 아직 우리 고객들 중에서 한명도 이런 문제에 대해 알려온 사람이 없었기때문입니다. 만약 우리의 고객들이 이 문제를 리포팅했다면 우리는 매우 진지하게 대할 것입니다."

세밀한 테스트를 해보니, 네트웍 카드를 어떤식으로 배치하건 51개의 IP 제한이 문제는 그대로 발생했다. 이런 버그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위해서는 웹호스팅이나 EMAIL 호스팅을 하는 서버는 도메인 컨트롤러로 설정하지 않도록 MS는....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