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e, 몇몇 네트웍 기능 제외된다

이호연의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Me에서 몇몇 네트웍 기술 지원을 제외시켰다고 한다.
Millennium이라는 코으명으로 알려졌던 윈도우 Me에 노벨이나 Banyan 파일 서버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로컬 네트웍에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포함 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MS는 발표했다. 이 소식은 Gartner 그룹에 최초로 보고되었다고 한다.

윈도우 Me는 주로 가정에서 사용될 운영체제로서 MS에 의하면 이 운영체제를 설치할 컴퓨터가 기업의 네트웍에 접속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주장했으며 이 기능을 제외시킴으로서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Banyan과 Novell은 일반적으로 자사의 시스템에 물리는 운영체제가 윈도우 NT나 2000이기 때문에 이러한 MS의 발표에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이것에 대해서 관련 분석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고가의 윈도우 2000으로 업그레이드 하게 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이라고 비난했다. 윈도우 Me에서 제외된 네트웍 기능은 일반 사용자용 운영체제였던 윈도우 95, 98에 모두 있었던 것이다.

노벨 파일 서버 지원을 제외 시킴으로서 Soho 사용자들의 경우 윈도우 Me 사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노벨은 전했다. 상대적으로 소프트웨어에 투자할 자금이 적은 이러한 사용자들은 Windows Me를 고려할 것이지만 MS의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서 사용자들이 피해를 볼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Me에 이 기....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