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누스 토발즈 방한

권순선의 이미지

리눅스 개발자인 핀란드의 리누스 토발즈가 오는 6월중 한국에 온다.

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리는 대규모 리눅스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세계적으로 리눅스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FSF(프리 소프트웨어 파운데이션)의 리차드 스톨만 회장,미국 레드햇의 로버트 영 최고경영자(CEO) 등 리눅스 업계 거물들과 미국 투자자들도 방한한다.

한국리눅스협의회 관계자는 15일 "6월중 리누스 코발즈를 비롯해 세계 리눅스시장을 주도하는 거물들이 리눅스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대거 방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이들이 방한해 리눅스 대회에 참여하면 한국에서 리눅스 바람이 거세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이 참여하는 리눅스 대회는 정보통신부 주최로 6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동안 서울 삼성동 한국종합전시장(COEX)에서 열린다.

행사명은 잠정적으로 "리눅스 월드 컨퍼런스 & 엑스포 2000"으로 정했다.

이 대회는 한국리눅스협의회와 FSF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주한미국대사관과 주한미국상공회의소가 후원키로 했다.

행사장에서는 사흘동안 리눅스 컨퍼런스가 열린다.

컨퍼런스에서는 안병엽 정통부장관이 기조연설을 하고 리누스 토발즈,리차드 스톨만,로버트 영 등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또 미국에서 대규모 투자단이 방한,한국 리눅스업체들과 투자상담도 벌일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를 위해 리눅스 전시장 한켠에 "그린하우스"라는 투자상담소도 마련키로 했다.

리눅스 전시회에는 국내외의 리눅스 관련 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레드햇 리눅스케어 등 15개 안팎의 업체가 리눅스 제품을 내놓고 한국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