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업계 회선 패키지 상품출시 잇따라 벤처 창업

이호연의 이미지

한국피에스아이넷, 데이콤, 드림라인, 한국통신하이텔 등 주요 ISP업계가 SW 및 서버 업계 등과 제휴를 맺고 자사의 전용선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인터넷 비즈니스에 필요한 각종 SW와 서버를 동시에 제공하는 저렴한 패키지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이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필수적인 SW와 HW, 인터넷 전용선 등 3가지 기본 요소를 패키지로 묶어 저렴한 가격에 공급, 초기 투자비용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피에스아이넷(PSINet)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 한국HP(대표 최준근) 등과 제휴를 맺고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4월말까지 자사의 전용회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통합솔루션인 스몰 비즈니스 서버(SBS), 한국HP의 넷서버 「E60」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한국피에스아이넷의 전용선, 마이크로소프트의 SBS, 한국HP의 PC서버 등을 모두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MS나 한국HP의 제품 중 하나만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통신하이텔(대표 김일환)은 지난달 컴팩코리아(대표 강성욱), 한아시스템(대표 신동주)등과 제휴를 체결,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이 하이텔 전용선을 구입할 경우 기존 가격에서 40% 가량을 할인해주고 컴팩서버와...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