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DI와 Walnut Creek CDROM 통합!!!

이호연의 이미지

BSD 사용자들에게 특종!!뉴스!! 먼저, BSDI로 알려진 Berkeley Systems Design, Inc.와 FreeBSD를 CD로 제공하는 Walnut Creek CDROM이 합병했다. 통합된 회사는 BSD를 모든 레벨로 향상시킬 전략을 갖고 있다. BSD를 지원하는 두 주요 회사의 이번 합병은 BSD의 발전에 모든 노력을 집중시킬 새 회사를 만들 것이다.

또 다른 통합은 BSD/OS와 FreeBSD의 코드베이스 통합이다. 이 통합은 내년에 행해질 것이고 여전히 FreeBSD라는 이름을 갖는 단일 운영체제를 만들게 될 것이다. FreeBSD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완전한 오픈소스와 BSD 라이센스 하에 남게 된다. NDA로 남아 있는 BSD/OS의 일부 상업 드라이버와 구성요소들은 add-on으로 BSD Inc에서 관리하게 된다. 상업적 후원을 받는 이런 요소들은 value-added 특성으로서 계속 상업 제품으로 남을(FreeBSD에 기반한) BSD/OS와 FreeBSD를 분리하게 될 것이다.

FreeBSD의 수석 기술자인 David Greenman과 BSDI에서 수석 시스템 기술자를 맡고 있는 Mike Karels이 FreeBSD를 위해 공동 기술자를 하게 될 것이다. 이는 본질적으로 기술적인 리더쉽을 배가시킬 것이다. BSDI 개발자들이 FreeBSD에서 일하게 됨으로써 새 하드웨어 드라이버와 향상된 기능을 만드는 시간을 굉장히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에 대해서 이번 통합은 많은 이점을 가져다줄 것이다. 추가적인 인원, 에너지, 정신으로 더욱 빠른 개발이 이루어질 것이다. 당장 가장 큰 이슈는 두 시스템이서 사용할 코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각 운영체제의 현재 실현된 것에서 그 후로 바뀐 것들을 통합하는 것이다. 이제 비즈니스 실무를 걱정할 때다. 개발자들은 이에 대...

한꺼번에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