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HP, 윈도2000 기반 핵심 솔

이호연의 이미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 이하 한국MS)와 한국HP(대표 최준근)는 18일 업무 조인식을 갖고 윈도2000을 기반으로 하는 핵심 솔루션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사이버 주식거래, 인터넷 뱅킹, 지식관리(KM),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리시스템(CRM) 등 최근 기업들의 수요가 높은 5개 핵심 분야에 걸친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2000과 HP의 NT서버인 넷서버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위해 한국MS는 자사의 컨설턴트를 한국HP에 파견하는 PDS(Partner Strategy Consultant) 제도를 운영키로 했다.

또 한국HP는 최신 기종인 8웨이 서버 2대와 4웨이 서버 5대가 가동되는 최상급 윈도2000 센터를 마련, 양사 솔루션 파트너들이 각종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테스트를 365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고현진 한국MS 사장은 이날 조인식에서 『이번 협력의 목적은 기존 호스트와 유닉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 고객들에게 윈도2000을 기반으로 개발된 우수한 기능의 높은 안정성을 확보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고객들이 윈도2000으로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