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원과 엠파스(지식발전소[주]) - 협력 조인식

이호연의 이미지

국내 리눅스 업계의 최강자 리눅스원(대표 김우진)과 국내최초의 자연언어(Natural Language) 검색방식을 지원하는 엠파스(대표 박석봉)가 15일 오후 2시에 조인식을 가진다.
리눅스원과 엠파스는 과거 엠파스의 웹 서버지원을 계기로 친분을 쌓아왔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대용량 웹메일 시스템 공동개발 및 영업에 관한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약정서를 교환하게 된다.

리눅스원㈜는 국내 리눅스 개발업체로서 1999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공개운영 체제인 리눅스를 기반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용량 솔루션, 하이 퍼포먼스 컴퓨팅, 그리고 웹 클러스터 등의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리눅스 시장을 리드해 나아가고 있으며, 또한 리눅스 전문인 양성에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생활문화 정보 사이트 '시티스케이프'로 유명한 지식발전소㈜는 소프트 웨어와 컨텐츠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8년 2월에는 우수데이터베이스로 선정,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연언어 검색 서비스로 잘 알려진 엠파스 (http://www.empas.com) 를 작년 12월 1일에 정식 오픈, 쉽고도 빠른 검색 서비스를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리눅스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