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 코드명 변경과 함께 연기

이호연의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가 Neptune을 취소하고 "Whistler"로 통합하겠다고 계획을 변경한 이후에 이에 대해서 내장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후 버전에 대한 계획도 변경되었다.
지난 주 월요일 MS는 베타 테스터들에게 보낸 메일에 따르면 코드명 "Haley"인 다음 버전의 IE 베타가 이제 "Mars"란 이름으로 변경된 것으로 보이며 이 "Mars"가 연기되었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베타 테스터들에게 MS가 현재 IE와 관련되어서 가장 기본적인 가정부터 다시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고 한다.

Mars는 가정용 사용자들을 위한 IE 버전이라고 하며 Mars의 베타 테스터를 지난 11월에 모집한 이후 베타 테스터들인 첫 번째 베타 프로그램을 기다려 왔었다.
이 제품은 IE의 한 부분으로서 일반 사용자용으로 보이며, Activity Centers가 내장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Activity Centers는 디지털 사진 편집이나 음반 제작과 같은 특정한 작업과 관련된 툴을 모아 놓은 것으로서 이 것은 밀레니엄 Windows Update에 포함될 예정이었다고 한다. 테스터들에 의하면 윈도우 밀레니엄의 베타 2에 Activity Centers가 포함되지 않아 있었다고 하며 이 버전에 포함되기로 예정되어 있었던 많은 기능들이 제외되어 있었다고 한다. 윈도우 밀레니엄은 올해 3분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부회장 Jim Allchin 아래 모든 윈도우의 개발을 전담시키고 이전의 윈도우와 IE 팀의 리더였던 David Cole을 컨슈머 서비스 부분으로 전담시킨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3주전에 MS가 자사의 제품을 차세대 윈도우 서비스 아키텍쳐(NGWS, Next Generation Windows Services)에 맞출 것이고 이미 이전에 계획한 제품 라인업에 몇몇 변경을 하였다고 발표한 바 있다. MS는 NGWS 비전을 4월경에 구체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KoreaBe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