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에디터와 데스크탑 환경은?

alfalf의 이미지
alfalf의 이미지

최근 순선님이 올리신 투표 관련 주제를 보던중 갑자기 여러분들이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에디터와 데스크탑 환경간에 어떤 상관 관계가 있지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제 경우 vi와 gnome을 사용하는데 제가 간결한걸 좋아하는 편이라 그렇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espereto의 이미지

전 MS-Windows에서 BBLean(BlackBox의 다른 버전)을 쓰고, GVIM을 씁니다. 음화화~ :)
아직 리눅스는 회사 서버만 쓰는 상태...... 조만간 데탑에 깔아볼까...는 하고 있습니다.

랜덤여신의 이미지

kde 에 vim 쓰는데... vim 쓰시는 분들이 emacs 에 비해 굉장히 많으니 아마 (gnome|kde)+vim 이 우세하게 되지 아닐까요?

alfalf의 이미지

현재까지의 결과로는 vi를 쓰시는 분들 중 대부분의 분들은 gnome을 사용하시는 군요. emacs에 대해서는 아직 뭐라 하기 힘들고...
vi의 결과 만으로 볼 때 제가 생각했던것 처럼 에디터와 데스크탑 환경과의 상관관계가 있는 걸까요?

nainu의 이미지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편집기가 emacs, gvim 이라는 가정 하에, emacs는 GTK2와는 그다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gtk2와 같은 폰트를 사용하지 않고 이전에 사용하던 방식을 고수하고 있죠.... (요즘 xft를 지원하도록 CVS버전이 개발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에 비해서 gvim은 GTK2와 꽤 깔끔하게 붙죠.
가볍고. 기능이야 원래 보증받았고.

저는 그래서 GNOME하고 GVIM 씁니다. :)

khris의 이미지

KDE + Kate 씁니다.
Kate 꽤나 이쁘장하고 깔끔해요~

───────────────────────
yaourt -S gothick elegant
khris'log

pcharley의 이미지

emacs21 에 윈도우메이커를 사용합니다.

by P.C.Harley

kane의 이미지

windows + cygwin + emacs
or
putty + ema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