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라이브러리를 디버깅 정보가 있도록 컴파일하고싶습니다.
글쓴이: kalguxu / 작성시간: 수, 2006/02/15 - 3:13오후
cal3d라는 오픈소스 캐릭터 에니메이션 엔진을 디버깅 하려고 하는데요
autoconf, automake가 들어가면 makefile이 복잡해서 도통 무슨 소린질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automake로 만들어진(?) Makefile을 컴파일 할때 디버깅 정보를 넣어서 컴파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예를 들어 make debug 식으로 할수있는건지
아니면 직접 Makefile을 수정해야하는건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configure 파일은 있습니까?
그 파일이 있으면 --help 해보세요. 아마 debug 관련 옵션이 있을 겁니다.
윗 분이 말씀하신 것 같이 자체에서 지원을 해주면 편한 거구요아니
윗 분이 말씀하신 것 같이 자체에서 지원을 해주면 편한 거구요
아니면 Makefile 에 보시면 CFLAGS 나 CXXFLAGS 라는 환경변수가 있을 겁니다.
제 경우는 거기에 디버그 관련 옵션을 넣어서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configure --help 에서 찾았습니다.
디그버그 컴파일 옵션이 보였습니다.
윈도우 코딩만 하다보니 리눅스 보면 볼수록 욕심납니다. ^^
2틀동안 울고만 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해낼수있는 일은 반드시 "성취"할수있는 "용기"를 주십시오.
해낼수없는 일은 조용히 "포기"할수있는 "평온"을 주십시오.
해낼수있는 일과 해낼수없는 일을 "구별"할줄아는 "지혜"를 주십시오.
--마르쿠스아우렐리우스 명상록 중--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