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를하려하는데 좋은 IDE 및 좋은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dummy999의 이미지

visual c를 모르시는분은 없으실껍니다.
그간 너무 오랜기간동안 윈도우프로그래밍의 대명사가된겁니다.

그런데 이것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까딱하면 무슨 디버그화면이뜹니다.
이거 어떻게 설정하면 안나오게도할수있긴한데 좀 심하더라구용

그렇다고 .net를 깔기엔 용량이 좀크고 또 프레임워크를 깔아야하고
답답하더라구요

대안될프로그램을 찾고있습니다.

저는 지금 이클립스를 지목하고있는데 어떨련지..

또는 뭐 오픈소스에 vc 6.0비스무리하게생긴거면 좋겠습니다.

ps :제가 게임게발을 좀해보고싶은데(습작으로요)
솔직히 VC는 좀부담스럽네요. 그 디버깅화면때문에요

monpetit의 이미지

IDE 문제라기 보다는 개발 환경이 좀 따라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DirectX를 사용하게 되면 디버깅이 골치 아파집니다. 그래서 게임 개발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모니터를 두 개 놓고 사용하십니다. 한 화면에서 게임이 돌아가고 나머지 한 화면에서는 IDE로 소스를 들여다 보고 있는 거죠.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dummy999 wrote:

저는 지금 이클립스를 지목하고있는데 어떨련지..

또는 뭐 오픈소스에 vc 6.0비스무리하게생긴거면 좋겠습니다.

ps :제가 게임게발을 좀해보고싶은데(습작으로요)
솔직히 VC는 좀부담스럽네요. 그 디버깅화면때문에요

dev-cpp

제7회 한국 자바개발자 컨퍼런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Anonymous wrote:
dummy999 wrote:

저는 지금 이클립스를 지목하고있는데 어떨련지..

또는 뭐 오픈소스에 vc 6.0비스무리하게생긴거면 좋겠습니다.

ps :제가 게임게발을 좀해보고싶은데(습작으로요)
솔직히 VC는 좀부담스럽네요. 그 디버깅화면때문에요

dev-cpp

제7회 한국 자바개발자 컨퍼런스

저도 dev-cpp를 깔았습니다. 이거엔 MFC를 지원할까요?
또는 비주얼툴(리소스에디터라고하나?) 그게 있어야하지않을까요?
왜냐면 기본적으로 MFC가있어야할꺼같다는 생각이들었기때문입니다.

자세한건 잘몰라요. 그냥 필요하다면 해야할꺼같아설

참 책을 추천부탁드립니다.
d3d용으로 레벨은 아주기초에서 입문정도였음좋겠구용
개념에대한 이해같은게 잘나오고 예제가 잘되었음좋겠습니다.
레퍼런스북(참고서급)같은거보다는.. 입문서정도가 좋겠습니다.
책도 될수있으면 두껍지않았음좋겠네요(입문서가 두꺼우면
책띄기힘들꺼같아서요)

경험자분들의 추천좀부탁드립니다.

예전에 학교에서 OPENGL 할때는 VC로했는데 솔직히 MFC도 잘몰랐고 CPP도 잘몰라요 물론 지금도그렇고
그래서 어느정도 개념선에서 그으면서 갔음좋겠습니다.

pok의 이미지

VC++ 2005 Express가 공짜인 상황에서 다른 툴을 알아보시는것은 조금 아닌것 같습니다. VC가 아닌 다른환경에서 게임개발을 하신다면 심각한 링크에러와 DLL 지옥을 맛보실수도 있습니다.

d3d는 솔직히 MS튜토리얼 만한걸 못본것 같습니다.
개념서적이라도 해도 보통 수학적인 개념설명이 먼저들어가기 때문에 자칫 흥미를 잃을수 있습니다. 저처럼 Hello World식을 좋아하신다면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는게 나을겁니다.

opengl하셨다면, 개념적인것은 똑같습니다.

http://www.two-kings.de/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이트이고, gamedev나 codeproject / codesampler등에 가시면 좋은자료가 많습니다.
gpgstudy(한글사이트)도 매우 좋구요.

jinserk의 이미지

Visual C++ 2005 Express 가 MFC 포함인가요?
MFC가 없으면 VC++ 2005 Express로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죠?

Leo.

hys545의 이미지

jinserk wrote:
Visual C++ 2005 Express 가 MFC 포함인가요?
MFC가 없으면 VC++ 2005 Express로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죠?

mfc포함안되어있습니다.
ms말에 따르면 mfc대신 .net기반의 winform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즐린

dummy999의 이미지

hys545 wrote:
jinserk wrote:
Visual C++ 2005 Express 가 MFC 포함인가요?
MFC가 없으면 VC++ 2005 Express로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죠?

mfc포함안되어있습니다.
ms말에 따르면 mfc대신 .net기반의 winform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근데 이거 1년밖에못쓴다는 말이있던데.. 그리고 무엇보다 vc 6.0이상을쓰기싫은것은 프레임워크를 깔아야한다는 압박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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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SS bless you... ^^*

prolinko의 이미지

dummy999 wrote:
hys545 wrote:
jinserk wrote:
Visual C++ 2005 Express 가 MFC 포함인가요?
MFC가 없으면 VC++ 2005 Express로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죠?

mfc포함안되어있습니다.
ms말에 따르면 mfc대신 .net기반의 winform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근데 이거 1년밖에못쓴다는 말이있던데.. 그리고 무엇보다 vc 6.0이상을쓰기싫은것은 프레임워크를 깔아야한다는 압박때문에..

D3D 같은 MS 기술로 개발할려면 비졀 스투디오를 제외하고는 딱히 솔루션이 없습니다. 상용 버전을 구매할 만한 돈이 있으시면 6.0 또는 7.0 또는 8.0 을 사셔서 쓰시면 되고 굳이 그럴 필요가 없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Express로도 충분 합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기간이 1년이고 그 기간안에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합법적으로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Java나 .NET나 VM의 한 종류고, 자바 애플릿 때문에 인터넷을 쓰는 거의 모든 컴퓨터에 Java VM이 깔려있을 텐데 굳이 .NET VM은(CLI) 설치를 기피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거 깐다고 컴퓨터 사용하는 내내 VM이 떠있는 것도 아닐텐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MS에서 밀고있는 거라서 썩 탐탁지는 않지만, 기술적으로 가장 최신 기능을 지원하는 VM이고, MS에서 공짜로 SDK와 IDE를 뿌려대고 있는데 한번쯤 받아서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최소한 MS의 운영체제나 서버 플랫폼, 브라우져 보다는 .NET쪽이 경쟁 관계에 있는 다른 솔루션 보다 써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rOseria의 이미지

OpenGL이라면 모르겠지만, DirectX SDK는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에 맞춰져 있습니다. 예전의 8.x때는 borland용의 라이브러리도 제공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 ( 그래서, 타 컴파일러에서 DirectX 프로그래밍을 하려면 커스텀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

GUI라이브러리를 MFC로 하는 이유는 Visual Studio를 쓰기 때문이죠. 굳이 MFC를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모 회사에서 FLTK를 써서 게임 제작 툴을 만드는 것도 봤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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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발자국, 한 발자국 - 언젠가는 도약하리라 ~

dummy999의 이미지

아래는 제가 정보파일로 만들어놓은건데..
그냥 나름대로 규칙으로 만든거거든요
아래거링크좀보시고 추천서적좀 부탁드립니다.

제레벨은 초급에서 입문정도면 되겠구요
프로그래밍은 d3d정도면 좋겠습니다.

아래내용중에 없는것이라도 부탁드립니다.

@ Direct X 게임 프로그래밍 (CD)
- 한창호 | 한컴프레스 | 1999년 03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6092

@ 3D 게임 프로그래밍 (5% 추가할인 쿠폰(1/18-2/17)) IT EXPERT
- 김용준 저 | 한빛미디어 | 2003년 10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99984

@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 제2판
- Eric Lengyel 저 / 류광 역 | 정보문화사 | 2004년 07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400536

@ 3D 게임 프로그래밍 올 인 원
- 케니스 C. 핀리 저/양창식 역 | 제우미디어 | 2005년 02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459413

@ [특별세트] 3D 게임 프로그래밍 + DirectX9 셰이더 프로그래밍
- 편집부 | 한빛미디어 | 2005년 10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791975

@ DirectX 9.x 3D 게임 프로그래밍 (CD 1) 클릭하세요
- 김병철 저 | 대림 | 2003년 09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86141

@ C++로 구현한 3D 게임엔진 (CD1)
- BRIAN HOOK 저/김상호 역 | 성안당 | 2002년 08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27059&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 3D 게임 프로그래밍 : C/C++ 개발자를 위한 (CD 1)
- 김영환 저 | 사이버출판사 | 2003년 08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89623&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 DIRECTX 8.x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CD1)
- CLAYTON E. CROOKS Ⅱ 저/최광일 역 | 정보문화사 | 2002년 06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283666&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 [절판도서]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 Eric Lengyel 저/류광 역 | 정보문화사 | 2002년 10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306730&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 C++ 3D 게임 프로그래밍 (CD)
- John De Goes 저/고경희 역 | 혜지원 | 1997년 06월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6097&CategoryNumber=00100100301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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