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신"에 대한 거부반응..

MasterQ의 이미지

구글을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지만 가끔 사람들이 "구글신"이라고 부를때마다 이해는 하지만서도 한편으로는 약간의 거부 반응이 일어났던것이 사실입니다.

뭐 아무리 좋아도 좋지.. 뭐 구글신이라고 부른다고 구글이 알아주는것도 아니고.. 뭐 이런 마음이었던것 같네요.

근데 저도 구글신이라고 부르고 싶은 일이 방금생겼습니다. 시험이 내일인데 가지고 있는 textbook 각 챕터 뒤의 문제들을 한번 보고 가면 좋을것 같아서 혹시나 하고 문제에 해당하는 단어들을 나열하고 검색을 했습니다.. 설마했었지만 너무 당연하게 맨위에 pdf로 톡 던져주는 순간 저도 모르게 "오~~ 구글~~~" 이랬습니다.

ㅎㅎㅎ.. "구글신"에 대한 거부 반응이 한번에 변하는 순간이었습니다.

doongul의 이미지

움... 논문 제목 치면.. pdf 로 되어 있는 논문 파일을 하나 떨궈줍니다...
그럴때마다.. 참.. 감동이죠...

언제나 좋은날 행복한날 되세요~

serialx의 이미지

에러메세지 그냥 복사해서 검색하면

정말 거의 답변을 해주더군요.

감사할따름~

ydhoney의 이미지

저는 구글이 없으면 삶을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가 의문인 호랑이입니다. -_-

danskesb의 이미지

우리나라 검색엔진들에서 자료 찾다 보면 짜증날 ㅤㄸㅒㅤ가 많죠.
구글에서 찾다 보면 검색 엔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정태영의 이미지

한글 자료라면 모르겠지만 영문 자료를 검색하는 경우라면 정말 다른 검색엔진과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보여주지 않나요?

링크가 얼마나 걸렸는지를 가지고 신뢰도를 평가하기 때문에... 링크를 걸기보다는 자신의 게시판/블로그 등에 펌질을 하는 걸 좋아하는 국내 웹의 특성상 검색결과가 아주 좋지는 않은 게 아닐까 하는 발칙한 생각을 해봅니다 =3=33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gltle의 이미지

이미 첫눈이라고...

얼마나 중복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검색엔진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베타일뿐....

한국은 얼마나 중복되었는지를 검사하면 가장 근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