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에 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글쓴이: elise / 작성시간: 수, 2003/02/12 - 5:20오전
저는 개인적인 순수한 목적으로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은 학생인데요
현재 c++을 공부중에 있습니다만
전 윈도우보다 리눅스가 더 좋거든요 (오픈 소스 철학을 ㅎㅎ)
그래서 리눅스 환경에서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데
윈도우는 다이렉트X도 있고 여러 라이브러리함수들이 많은데
리눅스는 없는거 같아서요(제가 잘 몰라서리..)
서적들도 다 DX를 이용한 서적만 있을뿐
unix/linux환경에서의 게임프로그래밍 서적은 못찾겠구요..
고민중입니다 윈도우로 가야할지.. 게임제작은 윈도우에서만 해야하는걸까요?
충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아마도 SDL
SDL이 주로 사용이 될 겁니다.
Simple Directmedia Library의 약자인데 사운드와 그래픽 프로그래밍쪽
라이브러리가 주일 겁니다....^^
저도 이름만 들어봤지 직접 프로그래밍한적은 없어서...
옛날에 프로그램 세계 2000년도 2월부턴가 약간의 프로그래밍 연재가
있었는데 커널관련 얘기가 같이 있는통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있더군요. 그래서 눈요기로만 쓱 보고 지나갔는데
DivX player쪽에서도 사용을 하는거 같더군요.
그럼...
서명.....음, 서명이라...
아싸!!! Three Go!
Re: 게임프로그래밍에 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opengl 과 directX 의 컨버팅? 비슷한 라이브러리가 있는걸로 압니다.
opengl로 개발해서 directx로 바로 컨버팅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구요.
또 구글에서 찻은 링크입니다.
http://www.informatik.uni-siegen.de/softdocs/opengl/Mesa/MesaUsersGuide.html
Xv라던가 여러가지 엑스익스텐션으로 강력한(! 과연;)
기능이 가능한데. 일반적으로 운영환경이 각각 틀린바;
여러가지 라이브러리를 공부하는게;;
------------------------------------------------------------------------------------------------
Life is in 다즐링
일반적으로..SDL이 사용됩미다..
리눅스 게임을 공부하시려면 SDL을 추천합니다..
일단 대부분의 게임이 SDL위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3D도 오픈GL과 연계돼서 사용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www.libsdl.org //sdl 라이브러리 사이트..
www.happypenguin.org//리눅스 게임 사이트입니다..
이미 많이 오픈된 소스가 있기 때문에 소스 구하기는 정말
쉽습니다..
다이렉트 X나 sdl이나 대부분 같은 의도로 계발되었고
계발된 시기나 기간도 비슷합미다.. 제가 보았을때
상당히 많이 유사합미다..
책은 원서를 사서 보셔야 됩미다.. 책값이 좀 비싼 편입미다..(6만원..)
교보 북에서 외국서적 검색하시면 나옵미다...
와우북에도 있었는데 잘 모르겠네요...
아래에 가보시면 리눅스 게임책 한권이 pdf문서인가 텍스트 문서인가로
만들어져 있습미다..
http://isengard.overcode.net/~overcode/writing/plg/
이곳을 참고하세요
http://zho.pe.kr/introduce.html
답변해 주신분들 감사드려요^^
복받으세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