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상의 Game 제작

ayh1800의 이미지

최근에 Win32 플래폼 상에서 DirectX를 이용해 Delphi를 사용해서 아케이드게임(오락실에 들어가는 게임이죠.)을 제작했었습니다. 뭐, 주로 Delphi 쪽으로 작업하는 편이어서 자연스럽게 선택한 플래폼이긴 합니다만, 제작해서 출시해놓고 생산까지 시작해놓고 보니깐 갑자기 정품 윈도 가격이 원가 상승 요인이 되더군요. 대당 10만원 정도 원가상승 요인이라면 이거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일단 2000대 정도 생산하는 데 2000대 당 10만원이면 2억입니다. 컥....

갑자기 꼭지 돌아서 돈 아낄 방법을 생각을 해봤습니다만, 뭐, Linux 같은 오픈소스 플래폼으로 돌아서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일 듯 합니다만, 한 3-4년 넘게 이쪽 바닥에서 떠나있었던지라 어디서 무얼 뒤져야 할지도 막막하더군요. 일단 듣기에는 opengl을 이용해서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는 소리를 듣기는 했습니다만, 그 밖에 자세한 정보를 뒤지는게 불가능해서요. 무작정 뒤지기보다는 한 번 물어보자하는 마음에서 글 올려봅니다.

Linux 플래폼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 제작과 관련된 라이브러리 개념이 존재하는지 어떤 게 있는지 도움 주시면 참으로 감사하겠습니다. ^^

정태영의 이미지

SDL 을 찾아보세요 :)

비디오 출력은 openGL 로...
오디오 출력은 openAL 로
I/O 는 SDL 로

뭐 대강 이런 식으로도 쓰는 듯 합니다... mplayer 에 audio output 이나 video output module 로 sdl 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openAL 이나 openGL 을 안쓰고 그냥 SDL 로 다해먹을 수도 있을 듯 싶군요 :)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

http://mytears.org ~(~_~)~
나 한줄기 바람처럼..

쌀밥의 이미지

3D 라면 OpenGL밖에 없겠습니다...

2D 라면 SDL을 사용하는것이 대세입니다.
Linux Game Programming인가 하는 책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글로봐서 DirectX를 직접 사용해서 만드신것으로 짐작됩니다.

만약, 게임 엔진을 사서 사용하신다면

Linux 플렛폼을 지원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되시길....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민주노동당 : http://www.kdlp.org
반공 교육의 성과로, 민주주의의 반대가 공산주의(또는 사회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serialx의 이미지

SDL 은 3d 도 지원할텐데요?

DirectX, OpenGL 모든 호환모드를 갖고 있을텐데..

퀘이크4 리눅스용도 SDL 로 만들어졌다고 하던데.

monpetit의 이미지

serialx wrote:
SDL 은 3d 도 지원할텐데요?

DirectX, OpenGL 모든 호환모드를 갖고 있을텐데..

퀘이크4 리눅스용도 SDL 로 만들어졌다고 하던데.


그 지원한다는 것이 그냥 SDL 프로그램에서 OpenGL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화해 주는 정도입니다. 본격적인 3D 프로그래밍은 OpenGL로 해야죠.
kalguxu의 이미지

저역시 아케이드게임 게발자입니다.
저역시 똑같은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SDL(SDL_net,SDL_image,SDL_mixer)+OpneGL+COM port 통신
이렇게해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시 만들었죠~

근데..능력에 한계 시간의 한계로 요즘 온라인에 쓰이는 스킬들은 아직 엄두도 못내고있습니다. ㅜㅡ;

그래서 요즘 공개엔진을 좀 살펴 보고 있는데 .. 정보 공유좀 같이 하시죠~ 업소용 개발자들은 커뮤니티가 거의 없는것 같더라구요 @@;

아~ 그래도 같은 고민 하시는 분을 보니 그래두 답답함이 한결 덜하네요..

전요즘 ogre3d, irrlicht 분석중인데... 아무래도 렌더러뿐이라(? 아무래도 업소용 게임기는 다른 부분들의 비중을 무시못하잖아요..) 자체 라이브러리랑 통합하는것도 만만치않고.. irrlicht은 SDL이랑 안 친한가 보더라구요... 영 성과가 없습니다.

해낼수있는 일은 반드시 "성취"할수있는 "용기"를 주십시오.
해낼수없는 일은 조용히 "포기"할수있는 "평온"을 주십시오.
해낼수있는 일과 해낼수없는 일을 "구별"할줄아는 "지혜"를 주십시오.
--마르쿠스아우렐리우스 명상록 중--

hey의 이미지

kalguxu wrote:
저역시 아케이드게임 게발자입니다.
저역시 똑같은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SDL(SDL_net,SDL_image,SDL_mixer)+OpneGL+COM port 통신
이렇게해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시 만들었죠~

근데..능력에 한계 시간의 한계로 요즘 온라인에 쓰이는 스킬들은 아직 엄두도 못내고있습니다. ㅜㅡ;

그래서 요즘 공개엔진을 좀 살펴 보고 있는데 .. 정보 공유좀 같이 하시죠~ 업소용 개발자들은 커뮤니티가 거의 없는것 같더라구요 @@;

아~ 그래도 같은 고민 하시는 분을 보니 그래두 답답함이 한결 덜하네요..

전요즘 ogre3d, irrlicht 분석중인데... 아무래도 렌더러뿐이라(? 아무래도 업소용 게임기는 다른 부분들의 비중을 무시못하잖아요..) 자체 라이브러리랑 통합하는것도 만만치않고.. irrlicht은 SDL이랑 안 친한가 보더라구요... 영 성과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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