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톨로지와 MS-Windows...

아무개의 이미지

어디서 이런 뜬소문을 주워왔냐고 구박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딴지일보 최신호에 사이언톨로지에 대한 글이 올라왔네요.

Quote:

사이언톨로지는 효과적인 시스템을 개발한 만큼, 수익사업에서도 뛰어난 수완을 발휘한다. 더구나 종교단체라서 세금감면 같은 혜택도 받는다. 이런 변칙적 운영 때문에 끊임없이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독일에서는 거의 불법단체취급을 받는데, 그 배경은 이러하다.
...
결국, 1997년 독일의 헌법보호기구가 1년간의 조사 끝에, '사이언톨로지가 독일의 민주주의와 경제구조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고 결론 내린다. 그 후 98년에는 바바리아 주정부가 사이언톨로지 신도들의 공무원 자격을 박탈하기도 했다.

급기야는 "윈도우2000" 의 독일시판을 불허하기에 이르렀다. 공식적인 이유는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어서" 라고 하지만, 실질적인 이유는 윈도우2000 개발에 참여한 "이그젝티브 소프트웨어" 사가 사이언톨로지 계열기업이기 때문이다.


사이언톨로지가 사이비인지, 아니면 톰 크루즈가 주장하듯이 정말 종교인지 저는 관심도 없습니다만, 독일에서 특히 바이에른, 뮌헨쪽에서 윈도우대신 리눅스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혹시 이것과도 연관이 있지 않을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저는 어째 음모론같이 들리지만, 다른 분들은 이런 이야기를 들으신적 있나요? 저는 꽤 흥미롭습니다..
ydhoney의 이미지

윈도우 대신 리눅스를 사용한것과는 상관관계가 없는 일이지만 사이언톨로지때문에 한때 윈도우 2000 시판이 불가했던것은 사실입니다. ^^

사이언톨로지의 이미지는 대략 라엘리안이나 파륜궁과 별 다르지 않습니다.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게 아니라 셋 다 이미지가 별로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